제주 곶자왈, 바르셀로나 비치..가족사랑 다짐 여행[함영훈의 멋·맛·쉼]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설’이 있기에 다행이다. 1월1일 일출을 본 뒤, 40일 만에 다시 맞는 새해인 설날, 우리는 무엇을 마음에 새길까.
연말 일처리에 빠져 있다가 12월32일 처럼 무심코 지나버린 1월1일엔 제대로 사색하지 못했는데, 40일쯤 지나니 ‘올해는 좀 달라져야지’하는 마음이 제대로 차오른다.
조금 더 힘겨워진 세태, 곳곳에서 벌어지는 군사·경제 전쟁, 이상기후, 팬데믹 이후에도 우리를 위협하는 바이러스와 감염병 등의 영향 때문인지, “의지하고 믿을 사람은 역시 가족과 가족 같은 친구 밖에 없어” 하는 마음이 올해 더 커진 듯 하다.
가깝기에 더 소원해 질 수도 있는 가족과의 정을 돈독히 하려는 모습들이 올들어 부쩍 주변에서 많이 보인다. 아울러, 행복을 도모할 가장 중요한 채널로 ‘여행’을 선택하고 있음을 엿볼 수 있다.
다시 멋지게 출발할 기회를 준 설연휴, 가족 간 행복을 다지고 신년 다짐을 하기 좋은 여행지는 어디일까.
호텔스닷컴이 최근 원폴에 의뢰해 한국인을 포함한 14개국 2만명을 대상으로 올해 여가,여행,문화생활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한국인 응답자(9개 항목 중 복수응답) 가운데 ‘가족,친구와 함께’라는 어휘가 두드러지게 많았다.
‘올해 가족,친구와 유의미한 시간을 더 많이 보내고 싶다’ 36%, ‘명절에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여행을 떠날 의향이 있다’는 응답이 34%, ‘작년보다 더 많은 여행이나 주말 휴가를 갈 계획이다’ 34%, ‘지난 5년 간보다 친구와 가족과 함께 더 많은 여행을 할 계획이다’ 31%, ‘여행 또는 주말 휴가를 떠나는 것은 기념일을 축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30%, ‘친구나 가족과 여행 혹은 주말 휴가를 떠날 이유를 찾아보고 있다’ 29%, ‘달성한 작은 성취를 기념하기 위해 여행을 갈 계획이다’ 29% 등으로 조사됐다.
호텔스닷컴은 23일 가족친화공간, 관광지 매력, 휴식하기 좋은 숙소, 식상하지 않은 여행지 등 다양한 데이터를 종합해 설연휴와 그 즈음에 가족들이 함께 행복다짐여행을 할 만한 국내외 여행지 4곳을 추천했다.
▶괌 이나라한 자연풀장= 한국에서 가장 빨리 가는 미국, 괌은 에메랄드 빛 바다와 아름다운 해변이 돋보이는 휴양지이다.
이 섬내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으로는, 차모로족 문화가 청정 생태와 조화를 이룬 라떼 계곡 탐험 공원과 곰바위에서 가까운 ‘이나라한 자연풀장’이 있다.
라떼계곡에선 정글을 탐험하고 고대 원주민 문화를 만나보며 보호구역의 동물들과 교감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가족 친화적인 수상 액티비티를 찾는 이들에게는 천연 수영장과 열대어를 특징으로 연령대에 상관없이 신나는 수영과 스노클링이 가능한 목가적인 여행지 이나라한 자연 풀장을 추천한다.
파도에 의해 형성된 라군이 아니라, 용암 분출 및 응고 과정에서 절묘하게 작은 용암호수가 형성되고 바다와 자연풀장 사이에 얕은 통로도 빚어져있어 청정 바닷물이 조심스럽게 드나들며 깨뜻한 물로 순환시켜준다.
괌의 호텔 닛코 괌은 환상적인 오션 뷰와 동서양 미식이 모두 보인 전망맛집, 음식맛집이다. 스릴 넘치는 워터 슬라이드가 있는 패밀리 풀과 두 개의 어린이 전용 풀을 갖추고 있어 가족 여행에 제격이다. 호텔스닷컴으로 예약하면 VIP 액세스 혜택을 누릴수 있다고 한다.
▶제주 곶자왈= 세계유산 7관왕인 제주 중에서 ‘현무암 지대 위 정글’ 곶자왈 산책은 어느새 가족 간 벽을 허물고 허심탄회한 정담을 이끌어낸다.
흙이 아닌 바위를 딛고 자란 수많은 식물들의 생존과정이 잘 드러나 있는 곳이다. 뿌리는 땅위로 솟아 문어발 식으로 몸체를 지탱하고, 소나무는 넝쿨들을 피해 제대로 광합성을 하려고 곧게 솟아오른다. 구멍숭숭 현무암 지대의 특이한 대류현상으로 겨울엔 따뜻한 바람이, 여름엔 서늘한 바람이 암석들 사이로 새어나오기도 한다.
열대북방한계식물 및 한대남방한계식물을 모두 볼 수 있어 높은 생태적 가치를 보유하고 있다. 환상숲 곶자왈공원, 도립곶자왈, 화순곶자왈 등이 있고, 헬로키티아일랜드, 테디베어뮤지엄 등 볼거리도 즐비하다. 가족 친화적 곶자왈 공원은 산책로 또한 완만해 가족 모두 나란히 걷기에 좋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을 위해 어린이 전용 수영장, 놀이터, 유아용 침대, 어린이 친화적 객실, 키즈 클럽 등의 특별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그랜드 조선 제주는 가족여행객에 적합한 곳 중 하나이다. 네 개의 매력적인 물놀이 옵션이 있고, 풀사이드 바에서 부부가 오랜만에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겠다.
▶바르셀로나 이카리아 비치= 안토니 가우디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구엘 공원 등으로 유명한 바르셀로나가 아름다운 지중해 해변 명소를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가족 여행객들은 여유로운 노바 이카리아 비치에서 느긋하게 수영을 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해변의 고요한 분위기에 인근 바와 레스토랑으로의 접근성까지 더해진 노바 이카리아 비치는 ‘도시의 편리함 + 자연 휴양’ 모두를 추구하는 가족 여행객들에게 최적의 선택지 중 하나이다.
그라시아 거리에 소재한 알마낙 바르셀로나는 활기 넘치는 도시 중심부 라 람블라와 가까워 쇼핑하기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하며, 구엘 공원,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바르셀로나 대성당 등의 주요 명소로의 이동이 용이한 훌륭한 가족 여행 선택지다.
이 고급 호텔은 두 개의 스타일리시한 바, 야외 수영장, 풀사이드 바를 보유하고 있어 럭셔리한 투숙 경험을 선사한다. 객실은 넉넉한 수납공간 및 넓은 욕실과 함께 여유로운 크기를 갖춰 편안하고 안락한 숙박을 원하는 가족 여행객에게 이상적이다. 어린이 동반 가족 여행객들은 어린이 무료 숙박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요청 시 무료로 유아용 침대가 제공된다. 여기서도 호텔스닷컴의 특전이 제공된다고 한다.
▶시드니 브론테 비치= 시드니는 오페라 하우스, 하버 브리지 등 다양한 명소를 보유하는데, 해변 휴양은 본다이 비치 외에 한국인들이 잘 모른다.
여러 해변 중에서도 호텔스닷컴은 가족 여행 장소로 부드러운 모래사장과 여행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액티비티를 제공하는 브론테 비치를 추천했다.
브론테 비치는 스릴 넘치는 서핑, 평온한 산책, 여유로운 수영 등을 통해 가지각색의 취향을 가진 모든 가족 구성원들을 만족시킨다. 이 외에도, 여행객들은 인접한 공원에서 공공바비큐 시설을 이용하고 놀이터 혹은 그늘진 구역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폭넓은 선택지의 카페와 레스토랑을 탐험하며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다.
시드니 중심부에 위치한 쉐라톤 그랜드 시드니 하이드 파크 호텔은 오페라 하우스, 서큘러 키, 시드니 하버 브리지 등으로 산책하기에 편하다고 한다. 미식으로 유명한 이 호텔 내 ‘더 갤러리’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어린이 전용 하이 티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이 호텔의 커넥팅 룸은 가족들로 하여금 편안한 공간이다. 유아용 침대 제공, 어린이 무료 숙박 서비스도 있다. 호텔스닷컴은 설 연휴를 맞아, 이들 가족친화여행지 숙소를 20% 할인해준다고 23일 밝혔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재중 “꼭 징역살면 좋겠다, 이젠 놓아달라”…‘사생택시’ 법적대응 예고
- 밥 시간 놓친 이등병…메뉴에 없는 '특식' 한상 차려준 사장님
- 최동석, 두달 반만에 딸·아들 만났다…"소중한 내 새끼들"
- 체감 -56도 '죽음의 추위'…美 혹한으로 89명 사망
- 유진·기태영 부부, 두 딸 공개…폭풍성장 걸그룹 비주얼
- “농약 범벅된 ‘베트남산’ 망고” 이 제품, 먹지마세요
- 조세호, 9세 연하 연인과 1년째 열애 중…"올해 결혼 계획"
- 운항 중 비행기 화장실에 갇힌 남자…항공사, 티켓값 환불
- "애들 다 따라할텐데 제정신인가"…'아임어퀸카'로 대박친 걸그룹 신곡 가사 어떻길래
- 김해 ‘金딸기’ 400㎏ 훔쳐간 도둑, 이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