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안 쓰는 물품 기부…함께 사는 세상 만들어요"
엄하은 기자 2024. 1. 23. 06:5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새해를 맞아 임직원 대상 재활용 물품 기부 캠페인 '굿윌마켓'을 운영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직접 물품 기부에 참여해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자원 재활용을 통한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교보생명은 지난 2018년부터 7년째 '굿윌마켓'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보생명 임직원들은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지만 유용한 물품을 기부해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 지원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올해는 지난 8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기부에 참여해 의류·잡화, 가전·생활용품, 도서 등 물품을 기증했습니다.
임직원들이 기부한 물품은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를 통해 판매되며, 판매 수익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굿윌스토어는 개인과 기업이 기부한 물품을 재판매해 얻은 수익으로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비영리단체(NPO)로, 전국 2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임직원의 환산 기부액만큼 회사가 매칭그랜트(1대1 매칭) 방식으로 조성한 2천만 원의 기부금을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해 나눔문화 확산의 의미를 더했다. 기부금은 장애인 자립지원 프로젝트 '행복한 출근길'의 일환으로 새롭게 문을 여는 굿윌스토어 광주점 개업 지원에 쓰일 예정입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 Biz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AI주 투자타이밍…"당장 사라" vs. "박수칠 때 떠나라" [글로벌 뉴스픽]
- UBS "올해 금값 10% 상승"…기준금리 인하 수요 자극
- 500만원 애플 '비전프로' 잘 팔리네…"투자는 '중립'"
- 550억원 범죄수익으로 초호화 생활…돈다발 산처럼 쌓았다
- '난 집 없는데'…땅·아파트 쓸어 담는 중국인
- 애플, 러시아 FAS에 1천370만달러 벌금 지불 [글로벌 비즈]
- [오늘 날씨] 강추위 속 곳곳에 눈…서울 아침 -14도
- 앗 놓고 내렸네…열차 분실물 1위는 '이것'
- 젊은층 당뇨환자 확 늘었다는데, 어떤 이유로?
- AI가 쏘아올린 반도체 '새판'…삼성·SK 셈법 복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