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인재 모여라”… 특화기업 취업 매칭 데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와 포스텍은 24일 남구 포스텍 체육관에서 제1회 이차전지 특화기업 취업 매칭 데이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지난해 7월 포항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과 이차전지 포항기업의 대규모 생산공장 증설 추진에 따라 우수 인재 확보 및 산업 특화 맞춤형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열린다.
기업은 인력 채용의 기회와 홍보의 장을, 구직자는 이차전지 산업 현황과 기업별 인재상 등 취업 정보를 얻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포항시와 포스텍은 24일 남구 포스텍 체육관에서 제1회 이차전지 특화기업 취업 매칭 데이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지난해 7월 포항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과 이차전지 포항기업의 대규모 생산공장 증설 추진에 따라 우수 인재 확보 및 산업 특화 맞춤형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열린다. 기업은 인력 채용의 기회와 홍보의 장을, 구직자는 이차전지 산업 현황과 기업별 인재상 등 취업 정보를 얻는다.
시는 행사 당일 채용상담관과 취업컨설팅관, 이벤트관으로 나눠서 운영한다. 채용상담관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과 에코프로비엠, 포스코퓨처엠,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SK에코플랜트 등 이차전지 선도기업을 비롯해 중소·중견 기업들이 구직자들과 일대일 집중 상담을 제공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상반기 채용 계획을 발표한다. 이와 함께 입사지원서 개별 면접 클리닉과 직무 컨설팅 등을 진행한다.
이차전지 산업에 관심 있는 취업 희망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채용관에서 구인정보 확인 후 입사 상담 및 입사 지원을 하면 된다. 시는 포항역, 시외버스터미널 등을 오가는 순환 버스를 운영한다.
장영훈 기자 jang@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韓, 총선앞 정면충돌… 與 “이러다 공멸”
- 한동훈측 “용산에 꺾이면 총선 무조건 진다”… 尹과 차별화 강공
- EU 탄소배출량 신고 일주일 앞… 정부·기업 손놓고 있었나 [사설]
- 韓 첨단산업 수출시장 점유율 2→5위… 미래 먹거리 살려야[사설]
- [횡설수설/이진영]초인종 의인, 사다리차 의인, 맨발의 의인
- [오늘과 내일/정임수]‘국민 재테크’에서 ‘국민 재앙’ 된 ELS
- 시야가 흐려지고 물체가 두 개로 보이는 현상
- 새 법무부 장관에 박성재 전 서울고검장…이르면 23일 지명
- 껍데기만 남은 민주당의 ‘시스템 공천’[김지현의 정치언락]
- 尹 “단통법 폐지 이전이라도 단말기 가격 인하 방안 강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