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10개 대학 손잡고 혁신 인재 키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도가 지역 핵심 산업 분야 기업에 맞는 인재를 키우기 위해 마련된 '전북새만금텍(JST) 공유대학' 학생을 25일까지 모집한다.
공유대학에는 전북대·군산대·원광대·전주대·우석대·호원대·원광보건대·전주비전대·군장대·전북과학대 등 10개 대학이 참여한다.
공유대학에서 받은 학점은 기존 대학 학점으로 인정된다.
공유대학에서 36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복수전공으로 인정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생명·바이오 등 핵심 산업 분야
전북도가 지역 핵심 산업 분야 기업에 맞는 인재를 키우기 위해 마련된 ‘전북새만금텍(JST) 공유대학’ 학생을 25일까지 모집한다.
공유대학에는 전북대·군산대·원광대·전주대·우석대·호원대·원광보건대·전주비전대·군장대·전북과학대 등 10개 대학이 참여한다. 모집 과정은 전공 심화 과정(270명)과 기초 전공 과정(60명)이다. 심화 과정은 미래수송기기학부 90명, 에너지신산업학부 90명, 농생명·바이오학부 90명 등이다. 지원 자격은 원래 소속 대학에서 4학기 이상 이수자 또는 이수 예정자로, 신청 학기 직전까지 평균 학점이 B(80점) 이상이어야 한다.
기초 전공 과정은 전문대와 일반대 비이공계 학생이 대상이다. 미래수송기기학부 20명, 에너지신산업학부 20명, 농생명·바이오학부 20명 등이다. 별도 지원 자격은 없다.
공유대학에서 받은 학점은 기존 대학 학점으로 인정된다. 공유대학에서 36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복수전공으로 인정된다. 수업은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전북도는 전공 심화 과정 참여 학생 모두에게 ‘혁신 인재 장학금’을 지급한다.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별도의 장학금을 추가로 준다. 원서는 전북지역혁신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최종 합격자는 다음 달 5일 발표된다.
박영민 기자 minpres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내부 공멸 위기감에 “총선 80일도 안남아…지도부 흔들리면 선거에 악영향”
- EU 탄소배출량 신고 일주일 앞… 정부·기업 손놓고 있었나 [사설]
- 韓 첨단산업 수출시장 점유율 2→5위… 미래 먹거리 살려야[사설]
- [횡설수설/이진영]초인종 의인, 사다리차 의인, 맨발의 의인
- [오늘과 내일/정임수]‘국민 재테크’에서 ‘국민 재앙’ 된 ELS
- 새 법무부 장관에 박성재 전 서울고검장…이르면 23일 지명
- 시야가 흐려지고 물체가 두 개로 보이는 현상
- 껍데기만 남은 민주당의 ‘시스템 공천’[김지현의 정치언락]
- 尹 “단통법 폐지 이전이라도 단말기 가격 인하 방안 강구”
- 이철규, ‘金여사 디올백 사과’ 요구에 “피해자에게 책임 묻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