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NOW]'부상' 日 미토마 훈련도 완전 제외, 신태용 감독의 인니전 앞두고 밝은 모습으로 컨디셔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토마 가오루(브라이턴)는 3차전도 출격이 어려운 모습이다.
훈련에는 미토마를 제외한 25명, 이번 대회 연습 파트너로 데려온 유망주 선수 등이 모두 참가했다.
미토마는 대회 직전 치른 소속팀 경기에서 부상했다.
현장의 일본 기자들은 "아무래도 미토마가 3차전까진 출전이 어려운 모습"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이끄는 일본 축구 A대표팀은 24일(이하 한국시각) 카타르 도하의 알투마마 스타디움에서 인도네시아와 카타르아시안컵 조별리그 D조 최종전을 치른다.
운명이 걸렸다. 일본은 첫 경기에서 베트남을 4대2로 눌렀다. 하지만 2차전에서 이라크에 1대2로 고개를 숙였다. 1승1패를 기록, 2위에 랭크됐다. 최종전 결과에 따라 16강 진출 여부가 정해진다. 일본은 자칫 16강에서 대한민국과 격돌할 수 있다. 대진상 D조 2위는 E조 1위와 대결한다. E조에는 한국이 위치해 있다.
조별리그 마지막 상대는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인도네시아다. 객관적 전력만 놓고 보면 일본이 압도적 우위다. 일본은 2023년 12월 기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7위다. 아시아축구연맹(AFC) 소속 국가 중 가장 높다. 이번 대회 '아시아 랭킹 1위'로 참가했다. 이름값 있는 선수들도 모두 참가했다. 구보 다케후사(레알 소시에다드), 엔도 와타루(리버풀), 이타쿠라 고(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미나미노 타쿠미(AS 모나코) 등 유럽 빅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이 즐비하다. 일본은 이번 대회 최종 명단 26명 중 20명을 유럽파로 채웠다. 반면, 인도네시아는 조에서 가장 낮은 146위다.
일본은 최종전에서 인도네시아를 잡고 구겨진 자존심을 세운단 각오다. 일본은 22일 카타르 도하의 알 에르살 트레이닝 사이트에서 공식 훈련을 진행했다. 훈련에는 미토마를 제외한 25명, 이번 대회 연습 파트너로 데려온 유망주 선수 등이 모두 참가했다. 일본축구협회 관계자는 "미토마는 호텔에 있다. 더 이상은 얘기할 수 없다"고 했다. 미토마는 대회 직전 치른 소속팀 경기에서 부상했다. 당초 아시안컵 출전이 불투명했다. 하지만 미토마는 예상을 깨고 빠르게 복귀했다. 최근엔 훈련장에도 모습을 드러냈다. 다만, 앞서 치른 조별리그 두 경기는 벤치에서 지켜봤다. 하지만 3차전을 앞두곤 훈련장에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현장의 일본 기자들은 "아무래도 미토마가 3차전까진 출전이 어려운 모습"이라고 했다.
'모리야스호'는 인도네시아전을 앞두고 25분 정도 가볍게 몸을 풀었다. 선수들의 표정은 비교적 밝았다. 도안 리츠(프라이부르크)를 중심으로 미나미노, 구보 등이 분위기를 끌어갔다. 이후 비공개로 30분 이상 훈련을 진행했다.
도하(카타르)=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사났네!” 김숙·전현무, 올해 결혼하나..김희철 어깨춤 덩실덩실 (사당귀)
- 서정희♥김태현, 알고 보니 30년 인연..“집안끼리 각별한 사이. 母가 주선해 만났다” (동치미)
- '김가온과 이혼' 강성연, 이사한 집 공개…아들과 함께 일상의 행복
- 유명 배우, '촬영장 총격으로 촬영감독 사망' 결국 기소..과실치사 혐의
- 현아♥용준형 美 동반여행, 세상 의미없는 연예인 걱정[SC초점]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