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소식] 화천산천어축제 방문객 100만 돌파…역대 15번째 외
[KBS 춘천]'2024화천산천어축제' 방문객 수가 개막 15일 만에 100만 명을 넘었습니다.
화천군은 산천어축제 누적 관광객 수가 주말이었던 이달(1월) 20일, 102만 명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산천어축제는 2006년 처음으로 100만 명을 돌파한 뒤, 올해 15번째로 100만 관광객을 달성했습니다.
올해 화천산천어축제는 이달 28일까지 화천천 일대에서 개최됩니다.
춘천교대, 환경 교육 강좌 개설…예비교사 전문화
춘천교육대학교가 예비 교사를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강화합니다.
환경부는 환경교육강좌 개설 지원 대상 학교에 춘천교대 등 5곳을 선정해 학교당 4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합니다.
이번 지원은 지난해부터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환경 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입니다.
춘천시, ‘원도심 학교 지원 정책’ 추진
춘천시가 지역 공동화와 학생 수 감소에 대응해 올해 5억 원을 투입해 '원도심 학교 프로젝트'를 추진합니다.
지원 대상은 학생 수가 감소하고 있는 학급이 13개 이하인 춘천의 초등학교 두 곳입니다.
지원 기간은 3년으로, 선정된 학교에는 영어나 디지털 등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합니다.
홍천군, 군 소음 대책 지역 보상금 신청 접수
홍천군이 군 소음 피해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오늘(22일)부터 다음 달(2월) 29일까지 보상금 신청을 받습니다.
보상 대상 지역은 홍천 비행장과 매봉산 종합훈련장, 투호 사격장 주변 마을 등 3곳입니다.
지급 대상은 2020년 11월부터 지난해 말까지 해당 지역에 실제로 살고 있는 주민입니다.
춘천시, 이·통장 활동비 인상…월 40만 원
춘천시가 올해 10억 원을 투입해 이·통장 활동 보조금을 인상합니다.
이에 따라, 이·통장들은 올해부터 활동비를 월 40만 원씩 받게 됩니다.
이는 기존보다 한 달에 10만 원 인상된 겁니다.
활동비 지급 대상자는 753명입니다.
이는 지난해 11월 개정된 '2024년도 지방자치단체 예산편성 운영 기준'에 따른 것입니다.
철원군, 농업 자금 지원…올해 16억 원 투입
철원군이 농업 경영 관련 보조 사업 지원 신청을 다음 달(2월) 29일까지 접수합니다.
올해 사업비는 16억 원으로, 생분해성 필름과 농업용 면세유 구입비, 고령 농업인 대상 농작비 등이 지원됩니다.
지원 대상은 철원에 주소를 둔 농민으로, 농작비 지원 사업에 한해서는 지원 가능 연령이 만 65살 이상으로 제한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음주운전 전과 4범에 아동학대까지…누굴 뽑나? [취재후]
- 사라진 ‘금값 딸기’…범인은 ‘이웃주민’
- 천안함장 된 천안함 용사 “전우들이 남긴 사명은 서해 수호”
- 김정은의 ‘헤어질 결심’…‘동족’ vs ‘두 국가’ 갈림길에 선 남한
- 임종석 “출세위해 고시…미안해야” vs 한동훈 “저 92학번입니다” [여심야심]
- 대형마트 공휴일 대신 평일 의무 휴업…단통법도 폐지
- 배터리 성능은 100%인데…‘배터리 조작’ 중고폰 주의
- “추워도 너무 춥다”…영화 ‘투모로우’ 실사판 추위에 89명 사망 [현장영상]
- “단통법 폐지 추진”…이상인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
- 불법 도박 수익 추적하니 ‘피카소’가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