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싱들 재혼 마음먹는 계기가···男 “집밥 먹고파서” 女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돌싱(돌아온 싱글)'들이 재혼 의지를 다짐하게 되는 계기로 남성은 '집밥을 먹지 못하는 처지를 자각할 때', 여성은 '이사 등 대소사를 맞닥뜨릴 때'라고 가장 많이 답했다.
'어떨 때 재혼을 다짐하게 되느냐'는 물음에 남성 응답자 중 28.2%는 '삼시세끼 식당 신세', 여성 응답자 중 32.4%는 '이사 등 대소사'를 가장 많이 꼽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女는 “이사 등 대소사 맞닥뜨릴 때” 응답
‘돌싱(돌아온 싱글)’들이 재혼 의지를 다짐하게 되는 계기로 남성은 ‘집밥을 먹지 못하는 처지를 자각할 때’, 여성은 ‘이사 등 대소사를 맞닥뜨릴 때’라고 가장 많이 답했다.
재혼정보업체 온리-유는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와 공동으로 실시한 ‘일상생활에서 재혼을 다짐하게 되는 상황’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15~20일 전국 재혼 희망 돌싱남녀 518명(남녀 각 259명)을 대상으로 이메일과 전화통화 등을 통해 실시됐다.
‘어떨 때 재혼을 다짐하게 되느냐’는 물음에 남성 응답자 중 28.2%는 ‘삼시세끼 식당 신세’, 여성 응답자 중 32.4%는 ‘이사 등 대소사’를 가장 많이 꼽았다.
남성은 이어 ‘독박 가사(23.5%)’, ‘이성 자녀 교육(19.3%)’, ‘식당에서 1인분이 안 될 때(14.7%)’ 등으로 답했다. 여성은 ‘노부모의 외톨이 걱정(23.6%)’, ‘독박 가사(18.5)’, ‘이성 자녀 교육(12.4%)’ 순이었다.
‘재혼이 생각만큼 쉽지 않은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남성의 경우 ‘상대의 비현실적 재혼관(33.2%)’이라는 답변이, 여성은 ‘공감 능력 부족(35.1%)’이란 답변이 각각 1위였다.
남성은 그 뒤로 ‘재혼 의지 부족(27.4%)’과 ‘과도한 자기애(17.3%)’ 등이라 답했고 여성은 ‘여성에 대한 이해 부족(26.3%)’과 ‘재혼 의지 부족(18.1%)’, ‘비현실적 재혼관(14.3%)’ 등이 뒤를 이었다.
또 예전 배우자가 생각나는 순간을 묻는 질문에 남성은 ‘목도리 코디해 주는 모습(30.1%)’과 ‘명절 때 한복 옷고름 매주는 모습(24.8%)’을, 여성은 ‘여행 가방 선반에 얹어주는 모습(28.3%)’과 ‘분리수거해 주는 모습(24.2%)’이라고 각각 답했다.
한편 지난달 이 업체의 설문조사에서 돌싱 남녀들은 재혼 맞선 상대의 비호감 대화로 남성은 ‘오마카세(27%)’를 1위로 꼽고 다음으로 ‘우리 애(23.2%)’, ‘명품(18.1%)’을 꼽았다. 여성은 ‘집밥(31.7%)’, ‘우리 애(25.1%)’, ‘속궁합(15.4%)’ 순이었다.
부담스러운 재혼 맞선 상대의 취미로는 남녀 모두 ‘골프’를 1위로 ‘여행’을 2위로 답했다.
“재혼 대상자들은 결혼 실패의 아픔을 겪은 바 있고, 재혼 상대를 찾는 데도 본인 및 상대의 자녀, 초혼 대비 재혼 대상자의 수적 한계, 이성 돌싱에 대한 선입견 보유 등과 같은 장애 요인이 많다”라며 “동병상련의 정신으로 상대를 배려하고 이해하려는 자세를 가져야 배우자감이 나타났을 때 기회를 놓치지 않을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김태원 기자 reviva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얼굴 너무 달라지면 입국 어려워'…‘한국 성형수술’ 주의보 내린 중국 대사관
- 식후 ‘탕후루’ 외치던 2030…걸린지도 모른채 ‘젊은 당뇨’에 시름시름
- '데이트 하고 올게' 현지 여성 만난 남성 8명 시신으로…'데이팅 앱' 경고 발령된 이 나라, 무슨
- ‘내남결’ 박민영도 중학교 때 받아…방학맞이 ‘쌍꺼풀수술’ 해? 말어?[셀럽의 헬스]
- 생방송서 죽도로 '퍽퍽퍽'…'반려견 학대' 유튜버, 후원 계좌번호도 올렸다
- '딸이 집에 소화기 분말을 뿌렸다'…다급한 아빠의 112 신고, 도대체 무슨 일
- 수협조합장이 140억 원 자금 세탁…검찰, 도박사이트 수익 세탁 일당 기소
- '김건희 리스크' 비판한 김경율 '거친 언행 여러모로 불편함 드려'
- 황의조 전자기기 2대 추가 압수…경찰, 다음주 추가 소환 예정
- 건강하게 라면 먹는 방법?…모델 한혜진, 어떻게 끓이나 봤더니 [셀럽의 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