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1월 22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4. 1. 22. 19:02
▶ 한동훈 사퇴 일축 "임기 총선 이후까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대통령실의 사퇴 요구에 대해 "내 임기는 총선 이후까지"라며 일축했습니다. 집단 행동도 불사하겠다고 벼르던 친윤 의원들은 상황을 더 보겠다며 한 발 물러섰습니다.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30분 전 "불참"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민생토론회 참석 일정을 개최 30분 전에 감기 기운을 이유로 돌연 취소했습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과의 충돌 여파라는 해석이 나오는 가운데 대통령실은 일단 대응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 위증교사 재판 시작…이재명 3개 재판 흉기 피습으로 한 차례 연기됐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위증교사' 재판이 시작됐습니다. 서울중앙지법에서만 3개의 재판을 받게 됐는데, 이 대표는 "허위 사실을 이야기하라고 부추긴 적 없다"며 결백을 주장했습니다.
▶ 공휴일 의무 휴업 끝…단통법도 폐지 정부가 대형마트에 적용하는 공휴일 의무 휴업 규제를 없애기로 했습니다. 통신비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단통법도 10년 만에 전면 폐지를 추진합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윤 대통령 ″단통법 폐지 전이라도 단말기 가격 인하 방안 강구″
- 서울, 올해 첫 수도계량기 '동파 경계' 발령
- 조세호, 9세 연하 일반인과 열애 `결혼? 올해 목표로 진지한 만남 중`(공식입장)
- 농식품부, '개 식용 종식' 전담기구 발족...″종식 보상 방안 논의″
- 불법 도박 사이트 추적하니 500억대 자산이 '우르르'
- ″떳떳하고 싶다″는 전청조에 판사 일침...왜?
- 한동훈 또 '깨알 디테일'...'이 사람' 때문에 갤럭시 셀카
- '살충제' 많이 검출된 이 수입 과일…″섭취 중단해야″
- 이준석 ″한동훈 사퇴 요구는 약속대련…애초에 기획된 것″
- 아시아나 국제선 승객 몸무게 측정 놓고 누리꾼 '와글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