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엠트론, 세계 최소형 B2B 커넥터 선보인다…美 '디자인콘 2024'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S엠트론이 '디자인콘 2024'에 참가해 세계에서 가장 작은 기판 간(B2B) 커넥터를 전시한다.
LS엠트론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열리는 '디자인콘(DesignCon) 2024'에서 '0.175㎜ 피치(pitch·핀과 핀 사이 간격) 세계 최소형 4열 B2B 커넥터'와 '전자파 방해(EMI) 완전 차폐 B2B 커넥터'를 선보인다고 22일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존 제품보다 40% 작아 공간효율 ↑
5G 노이즈 막는 EMI 완전 차폐 B2B 커넥터도
LS엠트론이 '디자인콘 2024'에 참가해 세계에서 가장 작은 기판 간(B2B) 커넥터를 전시한다. B2B 커넥터는 기기 와이어나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고 두 개의 인쇄회로기판(PCB)을 연결하는 장치다.
LS엠트론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열리는 ‘디자인콘(DesignCon) 2024’에서 '0.175㎜ 피치(pitch·핀과 핀 사이 간격) 세계 최소형 4열 B2B 커넥터'와 '전자파 방해(EMI) 완전 차폐 B2B 커넥터'를 선보인다고 22일 발표했다. 디자인콘은 140여개 글로벌 부품, 소재, 장비,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참가하는 IT, 반도체, 자동차 등 분야 기술 전시회다.
이번 전시에서 첫 선을 보이는 0.175㎜ 피치 세계 최소형 4열 B2B 커넥터는 스마트워치, 이어폰, 스마트폰 등 소형 웨어러블 기기에 쓰인다. 기존 0.35mm 피치 B2B 커넥터 대비 크기가 40% 작아 남는 공간에 더 많은 장치를 넣을 수 있다. 제품 강도도 드로잉 공법으로 강화했다. 드로잉 공법은 재료를 접어서 물건을 만드는 기존 프레스 공법과 달리, 이음새 없이 형태를 만들 수 있다.
EMI 완전 차폐 B2B 커넥터도 내놓은 LS엠트론이다. 5세대(5G) 이동통신 스마트폰 등에 쓰이는 EMI 완전 차폐 B2B 커넥터는 3중 완전 차폐 구조로 24GHz 이상 고주파수 대역에서 안정적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스마트폰 내장 안테나에서 발생하는 전자파 간섭을 원천 차단, 고화질 사진을 전송할 때 발생하는 노이즈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송인덕 LS엠트론 전자부품사업부장 이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커넥터 신제품을 공개해 글로벌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주 기자 djddj@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박주미 남편' 골프장, 초고가 그린피 이어 또 논란 터졌다
- "'국가 부도' 최악의 사태 온다"…3개월 만에 13조 날린 나라
- 현금 다발 산처럼 쌓았다…슈퍼카 타는 강남 건물주의 정체
- "그야말로 불타고 있다"…30년 만에 연초부터 '불장'
- 신고가 하이닉스에 7.6만전자 회복…반도체 대형주 '들썩'
- 김수미 母子, 횡령 혐의로 피소…"며느리 집도 회삿돈으로" 주장
- 서정희, 6살 연하 남자친구 김태현 공개…"25년 전 시작된 인연"
- 라미란 "남편은 신성우 매니저 출신, 아들은 사이클 국가대표 김근우"
- 조세호, 결혼한다…예비신부 9세 연하 회사원
- 감쪽같이 사라진 '금값 딸기' 390kg…범인 잡고 보니 '발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