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강원특별자치도, 교육 질 향상 도모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이 22일 강릉 세인트존스호텔에서 강원특별자치도 공무원교육원과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특별자치도 원년을 맞이해 특별자치도 공무원 교육훈련기관 간 상호협력을 통해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공공인재 양성 등 상호협력 및 교육훈련 지원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협약은 특별자치도 원년을 맞이해 특별자치도 공무원 교육훈련기관 간 상호협력을 통해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공공인재 양성 등 상호협력 및 교육훈련 지원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양 기관은 특별자치도 교육훈련기관 간 교육과정 개발 및 교차 운영, 우수강사, 프로그램 등 교육정보 제공, 양 기관의 교육목적 달성을 위한 교류·협력 분야 지속적 발굴추진을 목표로 협력한다.
또한 특별자치도에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을 발굴해 공유하고 기관별 현안을 반영한 지역특화 교육을 소재로 상호 방문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천선미 전북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장은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특별자치도로서 양 교육기관 간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유대를 강화하고 상호이해의 폭을 넓혀 특별자치도 공무원 교육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전주)|박성화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구라 “이거 완전 인성 쓰레기네”…첫 사연부터 분노 폭발 (도망쳐)
- 아프다던 오정연 다 낫더니… 비키니 자태 대방출 [DA★]
- 정대세, 아내 ‘가사+육아’ 고충 외면…충격 일상 (이혼할 결심)[TV종합]
- 첫 억대 연봉 진입 신민재, 풀타임 1군 2년차에 도루왕 재도전
- 박명수, EDM 파티부터 발라드까지 '엔딩 찢었다' (사당귀)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