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미래 데이터센터 신뢰성·단순성·지속가능성 갖춰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웨이가 올해 주목해야 할 10대 데이터 센터 트렌드에 대한 컨퍼런스를 열고 이와 관련된 백서를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야오 콴 화웨이 데이터센터 시설 도메인 사장은 미래 데이터센터가 갖춰야 할 세 가지 특징을 신뢰성과 단순성, 지속가능성으로 정의했다.
화웨이는 이 자리에서 2024년 데이터센터 시설의 10대 트렌드를 발표하고 데이터센터의 미래에 대한 통찰력과 견해를 업계와 공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웨이가 올해 주목해야 할 10대 데이터 센터 트렌드에 대한 컨퍼런스를 열고 이와 관련된 백서를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야오 콴 화웨이 데이터센터 시설 도메인 사장은 미래 데이터센터가 갖춰야 할 세 가지 특징을 신뢰성과 단순성, 지속가능성으로 정의했다. 또 산업 발전과 집단 지성 발휘를 위해 부품, 제품, 시스템 및 아키텍처 측면에서 드러난 기술 트렌드를 공유했다.
야오 콴 사장은 "AI 파운데이션 모델의 성장에 따라 향후 5년 간 글로벌 AI 컴퓨팅 파워 부문이 80% 이상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보일 것"이라며 "이는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서 '클라우드+지능형 컴퓨팅 데이터센터'로의 전환을 촉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업타임 인스티튜트에 따르면, 2019년부터 2022년까지 데이터센터 서비스 중단으로 인해 10만 달러(약1억3000만원) 이상의 손실을 경험한 비율이 39%에서 71%로 증가하는 등 최근 데이터센터 안전 사고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이 같은 추세는 컴퓨팅 성능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안전성과 신뢰성은 데이터센터의 핵심 요소로서 더욱 주목받을 것으로 분석된다.
화웨이는 이 자리에서 2024년 데이터센터 시설의 10대 트렌드를 발표하고 데이터센터의 미래에 대한 통찰력과 견해를 업계와 공유했다. 화웨이는 10대 트렌드로 △신뢰성 높은 제품과 전문 서비스 △분산형 냉각 아키텍처 △예측형 유지보수 △라이프사이클 네트워크 보안·보호 시스템 △ 조립식 및 모듈형 솔루션 △ O&M 보안 및 효율성을 높이는 전문 관리 플랫폼 △ 공랭식 및 액체 냉각 방식의 융합 △간접 증발식 냉각 △시스템 엔지니어링 최적화 △ AI 최적화 등을 꼽았다. 김나인기자 silkni@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번째 아내도 살해한 50대, 22년형…"심신 미약 상태" 주장
- `빠따질`에 속옷까지 벗긴 백석대 학교 폭력...도 넘은 `얼차려` 경찰 수사
- 5만원권이 산처럼 쌓였다…550억 범죄수익 굴려 부가티 등 구입
- [속보] `신림 등산로 너클 살인` 최윤종 무기징역…"사회와 영구 격리"
- 전주 종합병원 간호사 극단적 선택…고위험 약물주사기도 발견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