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언론수용자 조사‥MBC 영향력·신뢰도 급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언론재단의 <2023 언론수용자 조사>에서 MBC의 영향력과 신뢰도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MBC는 영향력이 21.4%, 신뢰도가 22%로 KBS에 이어 각각 2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언론재단은 매년 <언론 수용자 조사> 관련 보도자료에서 언론사의 영향력과 신뢰도 결과를 소개해왔는데 올해는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언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언론재단의 <2023 언론수용자 조사>에서 MBC의 영향력과 신뢰도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MBC는 영향력이 21.4%, 신뢰도가 22%로 KBS에 이어 각각 2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년 전인 2019년 조사에서 MBC는 영향력과 신뢰도가 각각 11.4%와 10.9%였지만 지난해 조사에서는 모두 2배가량 상승한 겁니다.
언론재단은 거의 모든 매체의 뉴스 이용률이 하락했으며 특히 포털 뉴스 이용률은 조사 이래 최저치인 69.6%로 70%가 무너졌다고 밝혔습니다.
언론재단은 매년 <언론 수용자 조사> 관련 보도자료에서 언론사의 영향력과 신뢰도 결과를 소개해왔는데 올해는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언론재단 관계자는 "핵심이 될 것 같은 주제를 선정해 보도자료를 쓰기에 관련 자료가 빠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임소정 기자(with@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news/2024/society/article/6564753_36438.html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윤 대통령 "단통법 폐지 전에도 단말기 가격 실질 인하할 방안 강구"
- 2023 언론수용자 조사‥MBC 영향력·신뢰도 급증
- 대형마트 '공휴일 의무 휴업' 없앤다‥단통법 전면 폐지
- "재판서 실실 웃어‥교화되겠나" 최윤종 무기징역에 '눈물' [현장영상]
- "벽돌이 아니라 다 돈입니다" 성공한 사업가라더니‥'경악'
- "안 낳아야 하는데 왜 낳았노" 귀를 의심케 한 구청장 '막말'
- "벽 보고 10시간 서‥넌 뻗쳐" 공포의 21학번 선배들
- "나는 왜 명품백을 전달했나" 공개석상 나온 최재영 목사 [현장영상]
- 이준석 "이건 '약속대련'이라 봅니다‥근데 작전을 왜 이렇게 했나"
- 한달에 6만 2천원으로 대중교통 무제한?‥정부·지자체 대중교통 지원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