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2024년 제1차 Web 3.0 리더스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이사장 김형주)가 '2024년 제1차 KBIPA Web 3.0 리더스포럼'을 1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리더스포럼 회원을 비롯한 블록체인 기업과 산·학·연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이사장 김형주)가 '2024년 제1차 KBIPA Web 3.0 리더스포럼'을 1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리더스포럼 회원을 비롯한 블록체인 기업과 산·학·연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기조발제자로는 EY한영에서 블록체인 관련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이동기 파트너가 나섰다. 최근 주요 이슈인 '가상자산 회계처리 감독지침의 적용 범위 및 시사점'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이종명 다윈KS 대표가 '환전의 신기술: Digital(Crypto) ATM & POS'라는 주제로 회원사 실증사례를 발표했다.
특히 이번 포럼에는 태국 국립전자컴퓨터기술원(NECTEC) 연구진이 발표자로 참석했다. NECTEC은 국내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 해당하는 태국 국립과학기술개발청(NSTDA) 산하조직이다. 현재 협회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농수산물 유통 체계 구축을 위한 기초 연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은 “태국과 한국의 블록체인 산업이 더욱 번성하고 우리의 글로벌 파트너십이 더욱 돈독해지기를 기원한다”며 “그간 협회에서 러시아, 두바이, 필리핀, 베트남 등과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맺어온 것처럼 올해에는 보다 글로벌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줌인] 삼성·LGD, OLED TV 협력 확대…中 추격 떨친다
- 한동훈, 대통령실 사퇴 요구 거절…“제 임기는 총선 이후까지”
- 삼성, LG OLED 500만대 구매 추진
- 대통령실 사퇴 요구 재차 거절한 한동훈…선거 목전 '대형 악재'에 촉각
- [이슈플러스] 보험비교서비스 초반 삐거덕...불협화음 우려 현실로
- [이슈플러스]보험비교, 빅4 다이렉트 수성 vs 중소형사 플랫폼 통한 뒤집기 노려
- 유전자-환경유해인자 정부과제 연구 중 '부정행위' 의혹
- [과학기술이 미래다] 〈112〉남극에 첫 조사단 파견
- 에스에이티정보, 'Docu-GATE Service on' 클라우드 서비스 본격화
- 정부 '단통법 전면 폐지' 공식화…통신사 자율경쟁으로 지원 혜택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