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굿즈 포토 스토어' 이스토어 열어 … “고객이 찍은 사진 온라인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캐논코리아가 고객이 촬영한 사진을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굿즈 포토 스토어 이스토어를 열었다.
굿즈 포토 스토어는 캐논의 아날로그 사진 판매 플랫폼이다.
매월 캐논 디지털 갤러리에 올라온 사진 중 베스트 샷은 굿즈 포토 스토어에서 프린트와 액자로 판매된다.
앞서 캐논코리아는 굿즈 포토 스토어에 사진 작품을 제공하는 사용자들의 모임 '굿 포토그래퍼'와 구본창 작가와의 도슨트 투어 등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캐논코리아가 고객이 촬영한 사진을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굿즈 포토 스토어 이스토어를 열었다.
굿즈 포토 스토어는 캐논의 아날로그 사진 판매 플랫폼이다. 캐논 고객이 촬영한 사진을 캐논 프로 500 시리즈 프린터로 프린트해 판매했다.
캐논코리아는 기존에 오프라인 매장 캐논플렉스에서 캐논 고객의 사진을 판매해왔다. 이스토어 개설은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에서도 사진을 판매할 수 있도록 채널을 확장한 것이다. 굿즈 포토 스토어 이스토어에는 현재 사진 92점이 올라와있다.
캐논코리아는 굿즈 포토 스토어 이스토어를 개설하며 캐논 디지털 갤러리도 리뉴얼해 재오픈했다. 캐논 디지털 갤러리는 캐논 카메라 사용자가 촬영한 결과물을 등록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다. 매월 캐논 디지털 갤러리에 올라온 사진 중 베스트 샷은 굿즈 포토 스토어에서 프린트와 액자로 판매된다.
이같은 흐름은 캐논코리아가 카메라 제품 출시를 넘어 사용자의 작품을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 창구를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캐논코리아 관계자는 “사진 촬영물을 생산, 판매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사진 문화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라고 말했다.
앞서 캐논코리아는 굿즈 포토 스토어에 사진 작품을 제공하는 사용자들의 모임 '굿 포토그래퍼'와 구본창 작가와의 도슨트 투어 등을 진행했다. 일상에서 사진을 찍고 감상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년 논란 단통법 폐지…통신사 자율경쟁
- [단독]제네시스 GV80 후속, 2026년 '전기차'로 나온다
- 한동훈, 대통령실 사퇴 요구 거절…“제 임기는 총선 이후까지”
- 애플, 3월 출시설 새 아이패드·맥북 뭐가 달라지나
- “개인정보는 필요한·최소한 범위”…개보위, 지난해 평가 법령 셋 중 하나 개선권고
- 사이버보안업계, 보이스피싱 금융사고 책임분담제 '실효성' 없어…“예방책 중요”
- 코비스, TSV 검사 장비 국산화...반도체 제조사 공급 타진
- 민주당 과방위원들 “조성경 사태 외면 말고 과방위 열어야”
- 대통령실 사퇴 요구 재차 거절한 한동훈…선거 목전 '대형 악재'에 촉각
- 유전자-환경유해인자 정부과제 연구 중 '부정행위' 의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