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 만든 김시규 前 JTBC 스튜디오 대표, MC몽 설립 원헌드레드 고문으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2 '1박2일'을 만들었던 김시규 전 JTBC 스튜디오(현 SLL) 대표가 가수 MC몽이 설립한 글로벌 프로듀싱 회사 원헌드레드 고문으로 합류했다.
원헌드레드는 22일 "김시규 프로듀서를 당사의 고문으로 위촉했다. 김시규 고문과 함께 차세대 K-컬처의 커맨드 센터로 역할을 다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조은별 기자] KBS2 ‘1박2일’을 만들었던 김시규 전 JTBC 스튜디오(현 SLL) 대표가 가수 MC몽이 설립한 글로벌 프로듀싱 회사 원헌드레드 고문으로 합류했다.
원헌드레드는 22일 “김시규 프로듀서를 당사의 고문으로 위촉했다. 김시규 고문과 함께 차세대 K-컬처의 커맨드 센터로 역할을 다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시규 고문은 2000년대 KBS 예능황금기를 이끈 스타PD다. KBS ‘해피투게더’, ‘해피선데이’, ‘슈퍼선데이’ 등 다수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지금은 KBS의 국민 예능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1박2일’을 기획, 연출하며 MC몽과 깊은 인연을 맺었다.
이후 2011년 JTBC로 이적해 예능국장, 드라마 및 예능 제작 총괄, 초대 JTBC스튜디오(현 SLL) 대표 등을 역임했다.
원헌드레드는 차가원 피아크 그룹 회장과 가수 겸 작곡가 MC몽(신동현)이 공동 투자로 설립하고, 프로듀서 박장근(이단옆차기)이 총괄 프로듀서로서 진두지휘하는 글로벌 프로듀싱 회사다. 허각, 비비지(은하·신비·엄지), 이무진, 비오, 렌, 하성운 등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소속된 빅플래닛메이드엔터와 밀리언마켓의 모기업이며, 이들의 해외 활동을 위해 해외지사 또한 설립했다.
원헌드레드 측은 “독보적인 경력과 감각을 지닌 김시규 PD를 고문으로 위촉한 만큼 향후 장르를 막론한 차세대 K-컬처 커맨드 센터로 입지를 굳건히 할 것”이라며 “향후 국내외 유수의 아티스트 및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양질의 K-콘텐츠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mulga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발끈 고쳐매며’ 전혜진, 남편 이선균 보내고 22일만 근황 공개
- “다이어트 잘했네” 고은아, 수영복에 핫팬츠로 늘씬한 몸매 자랑... 방효진에서 고은아로
- 현아, ♥용준형과 공개 연애에 날선 반응, “구하라 친구가 그래도 되나?”
- ‘이혼’ 강성연, 두 아들과 이사 후 근황 “내 사람들 마음으로 채워지는 공간에서”
- ‘문책성 교체 논란’ 이기제, 입 열었다…“경기력 당연히 만족 못해, 감독과 얘기한 건 없어”
- 17세 장신영子 ‘고려거란전쟁’ 촬영분 전파, 강경준 논란 탓 방송분 최소화
- 처가살이 1년만 이혼통보 정대세, 친권포기각서 쓰다 오열 (이혼할 결심)
- [단독] 조세호 직격 인터뷰 “9살 연하 여친과 잘 만나고 있어, 럽스타그램 주인공은 아냐”
- “안일했다”…골대 비었는데, ‘뻥’ 날린 조규성의 자기반성 [SS도하in]
- n번째 음주파동 정수근, 이번엔 술취해 아내 폭행해 입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