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인터플렉스, 삼성 '갤럭시 링' 기대감에 주가 16%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링' 출시 계획에 따라 부품업체 인터플렉스가 주목받고 있다.
앞서 지난 17일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 사업부장(사장)은 갤럭시 S24 시리즈 발표 후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헬스케어 기기인 갤럭시링을 연내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박강호 대신증권 연구원은 갤럭시링이 "스마트폰과의 연결성을 확대해 AI(인공지능) 생태계의 확장 측면에서 새로운 기기로 평가된다"면서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링' 출시 계획에 따라 부품업체 인터플렉스가 주목받고 있다.
22일 오후 1시 58분 기준 인터플렉스(051370)는 전 거래일 대비 16.90% 상승한 1만 78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인터플렉스가 삼성전자에 경연성 인쇄회로기판(R/F PCB) 형태의 메인 기판을 공급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지난 17일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 사업부장(사장)은 갤럭시 S24 시리즈 발표 후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헬스케어 기기인 갤럭시링을 연내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수혜가 기대되는 부품주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렸다.
박강호 대신증권 연구원은 갤럭시링이 “스마트폰과의 연결성을 확대해 AI(인공지능) 생태계의 확장 측면에서 새로운 기기로 평가된다”면서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다.
#인터플렉스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줌인] 삼성·LGD, OLED TV 협력 확대…中 추격 떨친다
- 한동훈, 대통령실 사퇴 요구 거절…“제 임기는 총선 이후까지”
- 삼성, LG OLED 500만대 구매 추진
- 현대차· 배터리 3사 “美에 전기차 공급망 中 즉각 배제 유예 요청”
- [온라인대담]ESS로 미래 차·에너지 혁신 앞당기자
- 창립 14주년 포스코DX, 산업용 로봇·AI 집중
- [단독]와디즈파이낸스 사업 접는다...SME 파이낸싱 '혹한'
- [우리가 AX 주역]〈2〉스캐터랩, “토종 생성형 AI 저력 이어갈 것”
- 박스히어로, 파트너 프로그램 론칭
- 與 공관위원장 “한동훈 '김경율' 발언, 절차적 오버…공천 다된 것처럼 얘기하면 안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