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글로벌X, 중국 섹터 ETF 11종 청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미국 계열사 글로벌 X가 미국 증시에 상장된 중국 테마 상장지수펀드(ETF) 11종을 청산한다.
22일 글로벌 X에 따르면 글로벌 X는 다음달 'Global X MSCI China Real Estate ETF' 등 모두 19개의 ETF를 청산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X는 "이사회는 해당 ETF들의 청산이 최선이 이익이라고 결정했다"며 "해당 ETF들은 글로벌 X 자산의 1% 미만"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미국 계열사 글로벌 X가 미국 증시에 상장된 중국 테마 상장지수펀드(ETF) 11종을 청산한다.
22일 글로벌 X에 따르면 글로벌 X는 다음달 ‘Global X MSCI China Real Estate ETF’ 등 모두 19개의 ETF를 청산한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중국 관련 ETF가 11종이다. 중국 증시 하락세로 수익률 부진이 지속되고 있는 영향으로 풀이된다.
글로벌 X는 “이사회는 해당 ETF들의 청산이 최선이 이익이라고 결정했다”며 “해당 ETF들은 글로벌 X 자산의 1% 미만”이라고 밝혔다.
청산 대상 ETF는 내달 16일까지 거래할 수 있다. 이후 해당 ETF들은 내달 24일 전후로 청산될 예정이다.
글로벌 X는 “청산일 현재 ETF 보유자는 순자산 가치와 동일한 현금 분배를 받게 된다”며 “회사가 중개 수수료 및 기타 관련 비용을 제외하고 청산 및 투자자에 대한 현금 수익 분배와 관련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수수료 및 비용을 부담한다”고 밝혔다.
원다연 (her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차전지주 20%대 폭락…개인, 코스피서 4.8兆 '줍줍'
- 550억 검은 돈 세탁…부가티 타고 '초호화 생활' 즐긴 일당 검거
- "최윤종, 사형이나 무기징역이라고 하자 깜짝 놀라면서 하는 말이..."
- 무면허 만취 운전자 잡고 보니…13년 전 '사망 처리'된 남성
- 김수미 측 "현 대표, 고소 당하자 여론몰이…서효림 고가 선물 NO" [공식]
- 술 취한 이모 성폭행한 60대 조카…CCTV에 찍힌 모습 ‘충격’
- 15년 미제 살인사건의 결정적 단서..진술 뒤집은 그놈[그해 오늘]
- 이상화-고다이라, 감동의 재회..."함께 어린 선수들 돕고 싶어"
- [르포]부동산 한파에도 건설사 '러브콜' 쏟아지는 이곳
- “내 여친 한 번만 성폭행해달라”…도어락 비번 알려준 쇼핑몰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