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꾸준한 인기...'스파이시', 1억 스밍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스파가 1억 스트리밍 곡을 추가했다.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에스파는 지난 21일 1억 스트리밍 노래를 배출했다.
미니 3집 '마이 월드'(MY WORLD) 타이틀곡 '스파이시'(Spicy)가 1억 77만 회 재생됐다.
앞서 '걸스'(Girls), '드림스 컴 트루'(Dreams Come True), '일루전'(Illusion), '새비지'(Savage) 등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ispatch=이명주기자] 에스파가 1억 스트리밍 곡을 추가했다.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에스파는 지난 21일 1억 스트리밍 노래를 배출했다. 미니 3집 '마이 월드'(MY WORLD) 타이틀곡 '스파이시'(Spicy)가 1억 77만 회 재생됐다.
통산 7번째 억대 기록이다. 앞서 '걸스'(Girls), '드림스 컴 트루'(Dreams Come True), '일루전'(Illusion), '새비지'(Savage) 등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총 2곡은 누적 재생 수 2억 회를 넘겼다. '넥스트 레벨'(Next Level)이 2억 2,300회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다. '블랙 맘바'(Black Mamba)는 2억 1,700회 재생됐다.
'스파이시'는 댄스 장르 곡이다. 강렬한 신스 베이스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비트가 특징이다. 멤버들의 자유분방한 매력과 젊은 에너지를 담았다.
한편 에스파는 최근 서태지의 '시대유감' 리메이크 음원을 발표했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