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로 채우는 일상의 힐링"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운영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가 오는 2월 13일부터 6월 30일까지 성인을 위한 예술 실기와 감상․인문 강좌, 어린이 창의·융합 강좌 등 총 60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음악, 미술, 무용 등 장르별 예술성과 전문성을 갖춘 실기 강좌는 직장인을 위해 저녁 강좌도 마련했다. 클래식기타부터 바이올린, 첼로, 성악, 실크스크린, 발레 등 단계별로 총 13개 반을 운영해 퇴근 후 예술적 감성으로 쉬어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수강생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감상·인문 강좌는 미술관이나 옥션 방문, 연주회 관람 등 현장학습을 확대한다. 또 수강생들의 성취감을 높이기 위해 종강 연주회와 강좌별 전시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을 위한 창의·융합예술 강좌는 프로그램을 한층 더 다양하게 확대했다. 유아들의 성장을 위해 그림책과 문화예술교육을 융합한 ‘연극 연계 그림책 예술놀이’와 신화를 주제로 이야기와 연계해 자신만의 조형물을 만들고 이를 상자 속 공간에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신화 인 더 박스’ 등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의 어린이 강좌를 아카데미 특성에 맞게 변형해 시범 운영한다.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2층 로비의 세계악기전시관과 연계해 음악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의 문화를 경험하고 이해하는 ‘세계소리여행’과 음악을 체육, 수학, 문학 등 다른 교과 과정과 연계해 사고력을 키우는 ‘음악큐브’ 등도 새롭게 진행한다. 성남시립예술단과 협력해 실기 교육뿐 아니라 실제 예술단 활동 경험 등을 공유하는 등 차별화된 예술교육도 준비하고 있다.
특히 강좌별로 저소득층이나 새터민, 한부모 가정 등 성남지역의 소외계층 자녀 1~2명이 무료로 참여하는 ‘예(藝)그리나’를 시행해 문화소외계층의 예술교육 확대에도 기여한다.
1학기 강좌는 23일 성인강좌 온라인 접수를 시작으로 24일에는 어린이 강좌, 25일은 현장 및 온라인 동시 접수를 진행하며 선착순 마감이다.
자세한 내용은 성남아트센터 누리집 등을 통해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문의하면 된다.
정자연 기자 jjy84@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대놓고 이재명 무죄 촉구”…민주 “허위사실 유포 강력 규탄”
- 유튜버 ‘쯔양’, 협박 ‘구제역’ 재판에 증인 출석…”사실대로 말할 것”
- ‘직무대리 검사 퇴정’ 재판장 기피 신청, 성남지원 형사3부 심리
- 시흥시정연구원 초대 원장에 이소춘 전 시흥부시장 사실상 확정
- 불법숙박업 혐의...문 전 대통령 딸 다혜씨 검찰 송치
- [단독] 부천도시公 직원, 오정레포츠센터 작업 중 '추락사'
- 파주DMZ평화관광, 누적 관광객 1천만명 돌파…22년만에 달성
- 인천시교육청, 이번 수능에서 부정행위 7건 적발
- 하남종합운동장 이전, 백지화 수순 접어드나…전면 재검토 촉구
- 안철수, 이재명 겨냥해 “재판 중 피고인의 대선 출마 비정상적인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