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소상공인 돕는다” KT ‘AI링고전화’ 패키지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는 소상공인을 위한 서비스 'AI(인공지능)링고전화'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AI링고전화는 매장으로 걸려오는 문의 전화부터 가게 홍보와 고객 관리까지 소상공인의 고충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다.
KT는 AI링고전화와 같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더 많은 고객 유치와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초 1개월 무료 혜택 제공
KT는 소상공인을 위한 서비스 ‘AI(인공지능)링고전화’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AI링고전화는 매장으로 걸려오는 문의 전화부터 가게 홍보와 고객 관리까지 소상공인의 고충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장 전화 연결 시 녹음된 음성으로 영업시간, 장소 안내, 이벤트 등의 내용을 홍보할 수 있는 ‘링고비즈플러스’와 바쁜 시간 걸려온 전화를 대신 받고 놓친 전화는 메모해주는 ‘AI 통화비서 라이트’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AI링고전화 패키지는 매월 30분 무료 통화 혜택을 포함해 3년 약정 시 월 1만4300원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입 시 첫 달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은 KT 매장 또는 공식 홈페이지 KT닷컴와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음성 통화 연결음도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셀프 TTS 기술(문자에서 음성으로 변환하는 기술)을 통해 소상공인이 원하는 내용을 연결음으로 AI링고전화로 제작할 수 있다. 최초 가입 시 실제 성우가 녹음하는 유료 상품을 음원 3개까지 무료로 제공해 소상공인 업종과 수요에 맞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KT는 AI링고전화와 같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더 많은 고객 유치와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상무)은 “소상공인이 비즈니스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가게 홍보와 응대를 위한 신속하고 정확한 안내가 필요하다”며 “AI링고전화가 바쁜 소상공인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소상공인 성공을 위해 필요한 상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김빛나 기자
binna@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동석, 두달 반만에 딸·아들 만났다…"소중한 내 새끼들"
- "머리나 잘라라" '우승확률 5위' 추락 대표팀에 쏟아진 비판
- 조세호, 9세 연하 연인과 1년째 열애 중…"올해 결혼 계획"
- 겨울 길바닥서 강간 후 버려진 여대생…같은 학교 남학생이 범인이었다
- ‘무단횡단하다 그만’…택시에 치인 60대 보행자 사망
- 정수근 이번엔 골프채로 때렸다…술병 폭행 조사중 아내 폭행 혐의로 입건
- 술 취해 한남역 선로 뛰어든 20대 女 중상…열차 한때 지연
- '외계+인' 배우 지건우, 지난해 교통사고로 사망 비보
- 정일우 “‘뇌동맥류’ 인생 전환점”…10년째 투병, ‘머릿속 시한폭탄’ 정체
- 여직원 성추행 의혹 양산시의원, 女 조형물 가슴 만지며 '인증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