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소상공인에 100억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은행이 고물가·고금리 등으로 경영 부담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총 100억 원 규모의 소상공인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소상공인 지원 사업은 하나은행의 대표적인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온 스토어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하나은행 소상공인 지원 사업은 하나 파워온 홈페이지, 하나은행 홈페이지, 하나원큐의 개인사업자 전용 모바일 플랫폼 '사장님 ON'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이 고물가·고금리 등으로 경영 부담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총 100억 원 규모의 소상공인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소상공인 지원 사업은 하나은행의 대표적인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온 스토어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세부적으로는 △기기 지원(고효율 에너지 및 디지털 전환 기기) △사업장 환경 개선 지원(간판 및 실내 보수) △토털 솔루션 컨설팅 지원 등 총 세 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고효율 기기 지원 사업은 다음 달 23일까지 신청을 받아 약 2300개의 소상공인 사업장을 지원한다. 사업장별 최대 200만 원까지 약 1800개 사업장의 노후화된 저효율 에너지 기기를 고효율 기기로 교체하거나 새 기기 설치를 지원한다. 약 500개 사업장에 대해서는 키오스크, 테이블오더, 인공지능(AI) 폐쇄회로(CC)TV 등 디지털 전환 기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장 환경 개선 지원 사업 대상은 약 1000개의 소상공인 사업장이다. 사업장별 최대 200만 원까지 약 500개 사업장의 노후 간판 교체를, 약 500개 사업장에 대해 내부 인테리어·누수·방수 공사 등 실내 보수를 지원한다. 신청은 3월 11일부터 4월 5일까지다.
10여 개 소상공인 사업장을 대상으로는 인테리어, 메뉴 개발, 마케팅 등 토털 솔루션 컨설팅을 지원한다.
하나은행 소상공인 지원 사업은 하나 파워온 홈페이지, 하나은행 홈페이지, 하나원큐의 개인사업자 전용 모바일 플랫폼 ‘사장님 ON’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불확실한 경제 상황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지속적인 사회적 버팀목 역할을 강화해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실질적인 매출 상승에 기여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활동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나 기자 hanna@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얼굴 너무 달라지면 입국 어려워'…‘한국 성형수술’ 주의보 내린 중국 대사관
- 식후 ‘탕후루’ 외치던 2030…걸린지도 모른채 ‘젊은 당뇨’에 시름시름
- '데이트 하고 올게' 현지 여성 만난 남성 8명 시신으로…'데이팅 앱' 경고 발령된 이 나라, 무슨
- ‘내남결’ 박민영도 중학교 때 받아…방학맞이 ‘쌍꺼풀수술’ 해? 말어?[셀럽의 헬스]
- 생방송서 죽도로 '퍽퍽퍽'…'반려견 학대' 유튜버, 후원 계좌번호도 올렸다
- '딸이 집에 소화기 분말을 뿌렸다'…다급한 아빠의 112 신고, 도대체 무슨 일
- 수협조합장이 140억 원 자금 세탁…검찰, 도박사이트 수익 세탁 일당 기소
- '김건희 리스크' 비판한 김경율 '거친 언행 여러모로 불편함 드려'
- 황의조 전자기기 2대 추가 압수…경찰, 다음주 추가 소환 예정
- 건강하게 라면 먹는 방법?…모델 한혜진, 어떻게 끓이나 봤더니 [셀럽의 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