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총괄본부, 경륜 28기 신인선수 대상 공정교육 실시
심재희 기자 2024. 1. 22. 11:05
[마이데일리 = 심재희 기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가 2024년 1회차부터 입소하는 28기 신인선수들을 대상으로 공정교육을 시작했다.
28기 신인선수는 총 18명이다. 회차별로 입소하는 선수들을 대상으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프로 경륜선수 초년생으로서 마음가짐과 행동요령 및 선수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교육과 상담이 진행된다.
주된 교육 내용은 입소절차 및 입소 후 주의사항과 관련한 것들이다. 공정위반행위 사전교육, 부정경주 및 품위유지 손상 행위에 대한 사실보고의 중요성 강조, 부정경주 및 부정행위 예방을 위한 단속활동 공지, 금지약물(도핑) 검사의 중요성 및 필요성이다.
교육을 주관하고 있는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는 "신인선수 사전교육을 실시하여 공정위반 행위로 인한 억울한 제재처분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며 "아울러 선수들의 인권 보호를 도모해 경륜경주의 공정성 확보와 고객의 경주 신뢰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향후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신인선수 뿐만 아니라 경륜경주의 품질 개선 및 원활한 경륜경주 사업을 위하여 경륜선수 전체를 대상으로 전반적인 공정교육 및 안전경주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제2회차 입소한 28기 신인선수 4명(왼쪽)이 광명스피돔 경륜선수동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경륜경정총괄본부 제공]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마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