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가입 평가액 1조원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증권은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가입 평가금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서비스 출시 후 약 500일만이다.
계좌 수는 약 1만5414계좌로 가입계좌 가운데 65%는 개인형 퇴직연금(IRP)계좌다.
특히 4~50대 고객들이 약 1만계좌 (7000억원)이상 가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은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가입 평가금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서비스 출시 후 약 500일만이다.
계좌 수는 약 1만5414계좌로 가입계좌 가운데 65%는 개인형 퇴직연금(IRP)계좌다. 특히 4~50대 고객들이 약 1만계좌 (7000억원)이상 가입했다.
간편성과 인공지능(AI) 시대의 발전 트렌드에 부합하는 서비스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내 계좌 맞춤설계 기능'으로 고객의 투자 성향, 가입 시점, 현재의 자산 상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개인에게 최적화된 투자 솔루션을 제안한다. 개별 투자 상품에 부과된 수수료 외에 로보어드바이저 이용에 따른 별도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는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향후 퇴직연금 일임형 로보어드바이저의 출시를 통해 고객에게 더 편리한 투자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면서 “개인연금으로의 확장을 통해 연금분야에 혁신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류근일 기자 ryu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300억 공공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은 뒷전
- 한동훈, 여권 주류들의 사퇴요구에 거부…“할 일 하겠다”
- 삼성, LG OLED 500만대 구매 추진
- [사이언스 인 미디어]비밀스레 메시지로 전하는 마음…'환승연애3'
- [KISTI과학향기] 원두 갈기 전, 물 “칙칙” 찐~한 커피 만드는 과학적 비법
- [과학핫이슈] 거대 천체와 새로운 우주론
- [이슈플러스]클라우드 네이티브 사업, 보안 강화 시급
- 北 해킹조직, 올해 금융보안 SW 추가 악용 전망…공급망 공격 가능성도 제기
- 한국문화정보원, 컨설팅으로 직무역량 도출·맞춤형 교육…“직원 역량강화 지원”
- EU, 그린워싱·강제노동 제품 수입 금지...“韓 ESG 경쟁력 강화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