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 만에 '솔메이트' 대면한 박진영, 2031년 12월 환갑 공연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원한 현역'으로 통하는 가수 겸 프로듀서 박진영(52·J.Y. Park) JYP엔터테인먼트 CCO(창의성 총괄 책임자)가 13년 만에 팬덤 '솔메이트'와 대면했다.
22일 JYP에 따르면, 박진영은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2024 팬미팅 - 프라이데이 나이트(FRIDAY NIGHT)'를 펼쳤다.
박진영은 노래 무대 외에 팬들이 궁금한 모든 것을 물어보는 코너 '무물타임.JYP'(짚)을 통해 소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영원한 현역'으로 통하는 가수 겸 프로듀서 박진영(52·J.Y. Park) JYP엔터테인먼트 CCO(창의성 총괄 책임자)가 13년 만에 팬덤 '솔메이트'와 대면했다.
22일 JYP에 따르면, 박진영은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2024 팬미팅 - 프라이데이 나이트(FRIDAY NIGHT)'를 펼쳤다.
올해는 박진영이 데뷔 3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의미가 더 깊은 자리였다. 박진영이 대면 팬미팅을 연 건 2011년 '판타스틱 모먼트(FANtastic Moment)' 이후 13년 만이다.
JYP 팬즈 홈페이지 가입자, 프라이빗 메시지 서비스 '디어유 버블' 구독자, 콘서트 '에이티스 나이트(80's Night)' 구매 인증자 등을 대상으로 응모를 받았고 추첨을 통해 참석 티켓을 무료 제공해 팬들을 초청했다. 팬덤명 '솔메이트(Soulmate)'는 지난 2021년 첫 온라인 팬미팅 중 박진영의 필명 '디 아시안솔(The Asiansoul)'을 활용해 팬들이 작명했다.
박진영은 노래 무대 외에 팬들이 궁금한 모든 것을 물어보는 코너 '무물타임.JYP'(짚)을 통해 소통했다. 일본에서 바다를 건너 팬미팅에 참여했다는 해외 팬이 '''니지 프로젝트' 보니 일본어 너무 잘하는데 어떻게 공부하시는지, 요즘 'A2K'(에이투케이·America2Korea) 보면서 영어 공부하는데 비법이 궁금하다'는 질문에 "현지서 오디션을 열고 촬영도 하고 시청자, 참가자들과 소통해야 하는데 통역가를 통한 대화를 한다면 교류가 잘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집에서 우리 딸들이 말 배우는 걸 보니 문법보다도 자연스럽게 말하고 반복하고 하며 익히더라. 여기에서 힌트를 얻어 오디션에서 나올 법한 대여섯 줄 정도 되는 문단 150개를 무작정 암기했다"고 전했다.
그런가 하면 "솔직히 본인이 잘생긴 거 아시죠?"라는 애정 가득한 팬의 질문에는 수줍은 미소와 함께 "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또 '신년 계획'을 묻는 팬들에게 "이 질문은 대답하기 쉽다. 제게는 8년 계획이 있다. 2031년 12월 환갑 기념 공연하는 것. 모든 포커스는 거기에 맞춰져 있다"고 하자 '팔순까지 해줘!'라는 관객석 외침에 "환갑 공연 끝나고 다시 이야기하자"고 응수했다.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가장 듣고 싶은 말'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점점 더 간절해지는 말이 있다. '저 솔메이트에요'라는 말이다. 회사를 이끌면서 작곡가, 프로듀서이기도 하다 보니 가수로서, 가수 박진영을 좋아해 주시는 팬분들이 정말 너무 소중한 거 같다"고 답했다.
박진영은 팬미팅 종료 후에도 모든 관객들과 깜짝 '하이 터치' 이벤트를 진행한 뒤 배웅까지 했다. 그는 "소중한 팬분들을 보면서 실망시키지 않도록 삶을 잘 꾸려 나가야겠다는 생각이 가장 많이 든다"고 다짐했다.
박진영은 올해 데뷔 30주년을 맞았다. 1994년 데뷔 이래 '날 떠나지마', '청혼가', '허니', '그녀는 예뻤다' 등 수많은 히트곡을 냈다. 또 '트와이스' '스트레이 키즈' '있지' '엔믹스' 등을 발굴한 K팝 거물 제작자인 그는 최근엔 KBS 2TV 음악 예능 '골든걸스'에서 인순이·박미경·신효범·이은미로 구성된 걸그룹 결성 프로젝트 프로듀서로 나서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