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싱어송라이터 케브, 22일 첫 싱글 '첫사랑'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예 케브(C.eV, 본명 정진화)가 첫 싱글 '첫사랑 (First Love)' 음원을 공개한다.
케브는 22일 낮 12시 첫 번째 싱글 '첫사랑'을 발표한다.
이 곡은 케브의 공식 솔로 데뷔 음원으로 케브가 작사, 작곡하고 송지수가 편곡했다.
곡의 테마는 '첫사랑'이라는 타이틀처럼 혼자만의 아련한 회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신예 케브(C.eV, 본명 정진화)가 첫 싱글 '첫사랑 (First Love)' 음원을 공개한다.
케브는 22일 낮 12시 첫 번째 싱글 '첫사랑'을 발표한다. 이 곡은 케브의 공식 솔로 데뷔 음원으로 케브가 작사, 작곡하고 송지수가 편곡했다.
곡의 테마는 '첫사랑'이라는 타이틀처럼 혼자만의 아련한 회상이다. '따뜻했던 시절의 흔적이 내 안에서 흐려질 무렵, 단조로운 일상에서 발견한 당신의 얼굴과 나누지 않은 인사'라는 사랑과 아쉬움의 감성이 오롯이 담긴다.
장르는 1970년대 후반부터 80년대 초반 등장한 신스팝(synthpop)으로 신디사이저 특유의 디지털 사운드를 중심으로 한다. 일렉트로닉과 팝음악을 융합, 레트로하면서도 감각적인 멜로디의 현대적 디지털 사운드를 추구한다.
케브는 아이돌 연습생 출신으로 오랜기간 다양한 훈련 과정을 거쳤고, 지난해 포크 그룹 햇빛촌 보컬 활동, KBS joy '연애의 참견' OST중 자작곡 '얘들아, 난' 참여, '서울드라마어워즈 2023 드라마 OST&토크 콘서트' 출연 등을 통해 데뷔를 준비해왔다.
신인 아티스트로서 본격적 활동에 나서는 케브는 "모든 'C'는 케브의 음악적 힌트가 될 거예요"라고 전하며, 예명에 대해 "'진화하다'는 뜻의 영어 '에볼루션'(eVolution) 앞에 알파벳 'C'를 붙인 활동명"이라며 "Core, Create, Circle처럼 모든 'C'를 케브의 음악적 힌트로 사용하려는 의도다, 이미지적으로는 'C'라는 형태가 동그라미(Circle, 서클)를 그리는 과정처럼 느껴지기도 해서, 훗날 케브 음악을 통해 서클(커뮤니티)이 생겨나길 바라는 마음도 담겨 있다"고 덧붙였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편의점 딸뻘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순하고 착했었는데…" 양광준과 1년 동고동락한 육사 후배 '경악'
- 숙소 문 열었더니 '성큼'…더보이즈 선우, 사생에 폭행 당했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김소은, '우결 부부'였던 故 송재림 추모 "가슴이 너무 아파"
- '나솔' 10기 정숙 "가슴 원래 커, 줄여서 이 정도…엄마는 H컵" 폭탄발언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
- '55세' 엄정화, 나이 잊은 동안 미모…명품 각선미까지 [N샷]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