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파일럿 예능 '뭐먹을랩' 출연…"음식 공부하고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식과 연구에 일가견이 있는 사람들이 모였다.
MBC는 새 파일럿 예능프로그램 '주간 입맛 연구소 뭐먹을랩(Lab)'(이하 '뭐먹을랩') 제작을 확정하고 2월 중 방영한다고 밝혔다.
'뭐먹을랩'은 음식에 관해 궁금증을 총망라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썰로 풀어내는 본격 '맛잘알(맛을 잘 알고 있는 사람)' 토크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정훈·궤도·박상영·이원일 합류…2월 방송 예정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음식과 연구에 일가견이 있는 사람들이 모였다.
MBC는 새 파일럿 예능프로그램 '주간 입맛 연구소 뭐먹을랩(Lab)'(이하 '뭐먹을랩') 제작을 확정하고 2월 중 방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메인 MC인 전현무의 말 한마디에서 시작됐다고 해 눈길을 끈다.
'뭐먹을랩'은 음식에 관해 궁금증을 총망라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썰로 풀어내는 본격 '맛잘알(맛을 잘 알고 있는 사람)' 토크 프로그램이다. '주간 입맛 연구소'라는 제목에 걸맞게 2024년 대한민국 사람들은 무엇을 언제 어떻게 먹고 있는지 매주 새로운 연구주제를 찾아 본격적으로 파헤친다.
프로그램은 전현무의 음식 학구열에서 시작됐다. "나 음식 공부하는 프로그램 해보고 싶어"라는 그의 말에 '전지적 참견 시점' '나 혼자 산다' '선을 넘는 녀석들'을 함께했던 이준범 PD가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여기에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맛남의 광장'의 황보경 작가가 메인 작가로 합류하며 음식 전문성을 높였다.
전문가들의 '케미' 또한 관전 포인트다. 대한민국에서 음식 데이터를 가장 많이 가진 서울대 교수 문정훈, 음식에 숨어있는 과학적 원리를 설명해 줄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 사회를 관찰하는 예리한 소설가의 눈으로 음식을 파헤쳐 줄 박상영, 셰프와 사업가로 맛과 트렌드를 공유할 이원일이 출연한다.
'뭐먹을랩' 제작진은 22일 공식 홈페이지를 열어 시청자들의 사연을 받고 있다. 특별한 날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 지부터 MZ세대 미식 트렌드는 무엇인지, 이 음식은 왜 먹는지 등 음식과 관련된 내용이라면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뭐먹을랩'은 2월 중 방송 예정이다.
culture@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2의 '무빙'·'내남결' 나온다"…네이버·카카오, 황금알을 낳는 웹툰 영상화 '속도'
- [단독]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관사 출장요리 비용 맞춤 '쪼개기'
- 박용진 "김건희 명품백 핵심은 불법 촬영 아닌 뇌물 수수"
- 로또 1103회 당첨번호 1등 15억, '자동 연거푸 두 자릿수 터지네'
- 이낙연, 지역구 출마하나..."동지들 충정 주의 깊게 듣고 있다"
- [오늘의 날씨] 흐리고 곳곳 눈·비, 밤부터 기온 '뚝'
- 아시아나 내일(22일)부터 김포공항 국제선 승객 몸무게 측정
- [비즈토크<상>] 험난한 현대차그룹 'SW 전환'…정의선 '조직 개편' 통할까
- "집이 코 앞인데 돈 내라니"…남산터널 주민 통행료 딜레마
- [인터뷰] 박영선 "정치권, 말싸움 말고 미래 어젠다 올인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