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야' 마동석·허명행, K액션 장인들의 시너지…제작기 영상 공개

김보영 2024. 1. 22. 09: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영화 '황야'(감독 허명행)가 제작기 영상과 함께 국내 대표 액션 장인 마동석&허명행 감독의 2인 화보를 공개했다.

폐허가 된 세상, 오직 힘이 지배하는 무법천지 속에서 살아가는 자들이 생존을 위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황야'가 마동석과 허명행 감독이 직접 전하는 '황야'의 탄생기와 제작 비하인드를 담은 제작기 영상을 22일 공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넷플릭스 영화 ‘황야’(감독 허명행)가 제작기 영상과 함께 국내 대표 액션 장인 마동석&허명행 감독의 2인 화보를 공개했다.

폐허가 된 세상, 오직 힘이 지배하는 무법천지 속에서 살아가는 자들이 생존을 위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황야’가 마동석과 허명행 감독이 직접 전하는 ‘황야’의 탄생기와 제작 비하인드를 담은 제작기 영상을 22일 공개했다. 또한 배우와 무술감독으로 함께 작업한 오랜 시간을 지나, ‘황야’를 통해 배우와 감독으로 또 다른 동행을 시작한 두 사람의 모습이 담긴 화보도 함께 공개했다.

공개된 제작기 영상은 마동석과 허명행 감독이 직접 전하는 ‘황야’의 제작 비하인드가 담겨 흥미를 끌어올린다. 배우와 무술감독으로 20년간 호흡을 맞춰왔던 마동석과 허명행 감독은 각각 “허명행 감독과 함께한 작품이 세상에 보여지게 돼서 기쁘다”(마동석), “‘황야’의 시나리오와 컨셉을 마동석 배우와 같이 얘기하면서 만들어가는 과정이 굉장히 재밌었다”(허명행 감독)라며 ‘황야’를 통해 배우와 감독으로 함께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이어 마동석과 허명행 감독은 ‘황야’에서 보여줄 새로운 액션에 대한 이야기도 풍부하게 풀어냈다. 마동석은 “다른 결의 액션을 소화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좋은 경험이었고, 즐겁게 찍었다”라며 오직 ‘황야’에서만 볼 수 있는, 마동석의 새로운 액션을 탄생시키기 위한 노력을 전했다. 허명행 감독은 “디스토피아 배경에서 펼쳐지는 빌런들의 악행을 ‘남산’이 해결하는 방향으로 포커스를 맞추다 보니 좀 더 거친 액션들이 만들어진 것 같다”라고 전해 포스트 아포칼립스의 배경에서 펼쳐질 보다 세고 더 거친 액션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뿐만 아니라, 허명행 감독은 “‘지완’, ‘은호’ 캐릭터도 그들이 갖고 있는 특기들을 살리는데 집중했다”라며 ‘남산’을 비롯해 ‘지완’과 ‘은호’까지 각 인물들의 특색을 강조한 액션 연출 포인트도 전했다. 마지막으로 허명행 감독은 “마동석 배우가 나오는 게 ‘황야’의 가장 큰 차별점”이라고 전해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마동석표 액션 블록버스터를 향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제작기 영상과 함께 공개된 마동석과 허명행 감독의 화보는 오랜 시간 손발을 맞춰온 두 사람의 형제 같은 케미가 돋보여 눈길을 사로잡는다. 대한민국을 액션 쾌감으로 물들이며 ‘장르가 마동석’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킨 세계적인 액션스타 마동석과 수많은 작품에서 인상적인 액션 시퀀스를 선보여 온 액션 마스터 허명행 감독.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액션 장인들의 완벽한 호흡과 노하우로 완성된 영화 ‘황야’에 대한 기대가 점점 더 고조된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액션 마스터 허명행 감독의 첫 연출작으로 기대를 모으는 액션 블록버스터 ‘황야’는 1월 26일(금),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 글로벌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