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이뮨텍 'NT-I7', 췌장암 대상 美 FDA 희귀의약품 지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 세포 기반 면역치료 글로벌 선도 기업인 네오이뮨텍(950220)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NT-I7'(물질명 efineptakin alfa)으로 췌장암 대상 희귀의약품 지정(Orphan Drug Designation, ODD)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네오이뮨텍 측은 "기존의 면역항암제들이 넘지 못한 난치암 중 췌장암에서 드디어 NT-I7이 주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라며 "췌장암 외에 교모세포종, 대장암 등 다른 암종에서도 지속적으로 NT-I7의 치료 효과를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태환 기자 = T 세포 기반 면역치료 글로벌 선도 기업인 네오이뮨텍(950220)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NT-I7'(물질명 efineptakin alfa)으로 췌장암 대상 희귀의약품 지정(Orphan Drug Designation, ODD)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FDA에서 희귀의약품에 지정된 의약품은 미국 임상시험에 대해 개발비 세액 공제 · 허가심사 수수료 감면을 받는다. 특히 허가 시 미국 내 7년간 독점적 마케팅 권리를 갖는다.
췌장암은 대표적인 난치암 중 하나다. 미국과 유럽에서 연간 약 14만 명이 췌장암으로 인해 사망한다. 진행성 췌장암의 경우 5년 상대 생존률이 3%에 불과한 상황이다.
NT-I7은 체내 면역세포인 T세포를 증폭시키는 기전을 갖고 있다. 네오이뮨텍은 다양한 암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 중이며, 면역관문억제제와 병용 투약해 항암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네오이뮨텍 측은 "기존의 면역항암제들이 넘지 못한 난치암 중 췌장암에서 드디어 NT-I7이 주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라며 "췌장암 외에 교모세포종, 대장암 등 다른 암종에서도 지속적으로 NT-I7의 치료 효과를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cal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레슨 학생 엄마와 불륜'…"알만한 전프로야구 선수 탓 가정 무너졌다"
- "여직원과 5년간 내연관계"…남편 저격했다가 팔로워 35만명 된 여성
- "나? 이강인의 그녀"…두산가 5세 박상효, PSG '애인 모임' 인증샷
- "아내와 3년째 리스…20대 여직원에 설렌다, 이혼도 감수" 40대 공무원 '뭇매'
- "10억 집은 막내가 가져" 아빠 영상에 집안이 뒤집혔다…뒤집을 수 있나
- 어린이집 교직원 화장실에 '몰카' 설치한 이사장…"급발진 찍으려고" 황당
- 시댁 "결혼하면 시할머니까지 모셔라"…상견례 자리 박차고 나간 엄마
- "혈액형 다른 내 딸, 친자 아니었다…아내는 '실수', 가족은 뭘 모르고 축하"
- "신이 점지해 준 남자와 관계 하지 않으면 가족 다 죽는다" 성매매 강요
- "장어집서 차은우 관리? 누가 믿나"…前국세청 조사관이 본 '200억 탈세' 정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