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휴림에이텍, 이큐셀 인수 참여에 20%대 급등
강정아 기자 2024. 1. 22. 09:19
코스닥 상장사 휴림에이텍이 이큐셀 인수에 참여한다는 소식에 22일 장 초반 강세다.

이날 오전 9시 15분 기준 휴림에이텍은 전 거래일 대비 93원(21.58%) 오른 524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19일 장 마감 후 휴림에이텍은 이큐셀의 공개 매각과 관련해 휴림에이텍이 속한 휴림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공시했다. 휴림컨소시엄 내 휴림에이텍의 지분은 32.03%다.
반도체 후공정·이차전지 배터리 기업인 이큐셀은 지난해 11월 웅진그룹이 인수하겠다고 나섰지만, 실사 후 인수 의견을 철회한 바 있다.
휴림에이텍 측은 “향후 거래 과정에서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거나 최종 본 계약을 체결할 경우 별도로 공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선비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서울 레미콘 공장 2곳뿐… 재건축 현장 ‘90분 공급망’ 비상
- ‘무주공산’ PHEV시장 파고드는 도요타·BYD… 현대차가 대응 안하는 까닭은
- SK하이닉스, HBM4 생산 속도조절… ‘공급 부족’ 범용 D램 늘려 추가 수익 모색
- 흔들리는 세계 스마트폰 3위 샤오미… 삼성식 프리미엄으로 승부수 던지나
- 우리는 흑자인데... 동전주 퇴출 규정에 상장폐지 위기 맞는 기업들
- [비즈톡톡] “기업가치 1조라더니 626억 헐값 매각”… SK스퀘어가 내려놓은 원스토어 직원들 ‘
-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가 뭐길래… 재개발 현장서 계약해지·소송전
- 엔비디아가 점찍은 피지컬AI 로봇… 디든로보틱스 몸값 5000억원 정조준
- 코인 상장 업무방해 혐의 이희진, “업비트에 청탁” 주장하는 이유는
- [르포] “갤럭시S26 사면 차비에 온누리상품권까지”… 비수기에 단비 맞은 휴대폰 성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