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영유아도 편하게"··· 롯데월드,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서울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 선정 사업은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등 관광 약자의 편의를 제고하고 누구나 여행하기 편리한 관광환경을 조성한 시설에 준다.
편의 시설 및 접근성, 위생, 주차 등 항목별 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우수 관광시설을 선정한다.
지난 2022년에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가 우수 관광시설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서울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 선정 사업은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등 관광 약자의 편의를 제고하고 누구나 여행하기 편리한 관광환경을 조성한 시설에 준다. 편의 시설 및 접근성, 위생, 주차 등 항목별 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우수 관광시설을 선정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어트랙션 진입 경사로와 스윙도어 설치 등으로 장애인 손님들의 시설 접근성을 높였다. 장애인 탑승예약제 등 테마파크의 특성을 살린 편의 제도는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유아차 대여소 및 보관소, 가족 화장실과 수유실 등 영유아 동반 가족 손님들의 편의를 제공하는 점 등도 인정받았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관광 약자를 위한 필수 시설에 대한 수시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관광 약자에 대한 인식개선 교육 및 현장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지난 2022년에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가 우수 관광시설로 선정됐다.
최홍훈 롯데월드 대표이사는 “고객의 행복이 최우선이라는 가치 아래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앞으로도 모두가 편리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손님들에게 행복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ji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의조 전자기기 2대 추가 압수…경찰, 다음주 추가 소환 예정
- 건강하게 라면 먹는 방법?…모델 한혜진, 어떻게 끓이나 봤더니 [셀럽의 헬스]
- 비행기 타고 가다…예상 밖 '공포의 손님' 만나 난리 난 승객들
- '둘째 임신 때 15㎏ 쪘다'는 여배우…20대 다이어트 안 통했다는데 [셀럽의 헬스]
- 김정은 새 '2.6억 마이바흐' 검문 검색 당한다…벤츠 “철저히 조사할 것”
- 유명 여배우 얽히더니…논란 점점 커지자 결국 칼 빼든 카카오
- 마트서 부엌칼 샀을 뿐인데…경찰 출동하고 시민들 '인증 영상' 촬영하고 '난리' 무슨 일?
- “토마토 없는 햄버거 안돼”…가격 보니 토마토 집을 때마다 손이 ‘덜덜’
- '미성년자라도 사형'…짝사랑하던 소녀 부모 살해 얼마나 잔혹했으면 최초 사형 선고
- 항공기 화장실에 비행 내내 갇힌 승객…승무원이 건넨 쪽지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