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지만 맛있는 안주, 고슴도치 감자볼 레시피
서울문화사 2024. 1. 22. 09:0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볍게 한잔 즐기고 싶을 때 산뜻하면서도 배부르지 않은 채소 술안주로 깊어가는 겨울밤의 낭만을 즐겨보자. 어떤 술이든 매칭하기 쉽고 술맛을 더욱 돋우는 채소 술안주 레시피를 소개한다.
감자
감자와 같은 뿌리채소는 독특한 흙 향과 맛이 있어 굽거나 튀겼을 때 맛이 좋고, 흙 향이 나는 품종의 레드와인이나 IPA 계열의 맥주와도 잘 어울린다.
고슴도치감자볼
고슴도치감자볼은 바삭거리는 파스타, 부드러운 감자, 짭조름한 치즈와 잘 어울리는 감자 요리 중 하나다. 보통 사용하는 밀가루, 달걀물, 빵가루 순의 튀김옷에서 빵가루 대신 파스타를 사용해 재밌는 식감의 튀김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튀김이니 당장 맥주 생각이 나겠지만 레드와인과도 잘 어울린다.재료
감자 2개, 달걀 3개, 고르곤졸라치즈 80g, 잘게 부순 카펠리니 50g, 식용유 적당량
양념 너트메그·밀가루·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감자는 삶아 포크나 포테이토 매셔를 이용해 으깬다.
2 으깬 감자에 달걀노른자 1/2개 분량과 소금, 후춧가루, 너트메그를 넣어 감자 반죽을 만든다.
3 반죽을 동그랗게 한 입 크기로 만들어 속에 고르곤졸라치즈 조각을 넣고 다시 둥글게 모양을 잡는다.
4 ③을 밀가루, 남은 달걀로 만든 달걀물, 카펠리니 순으로 묻혀 160℃로 달군 식용유에 노릇하게 튀긴다.
지은이 허인, 김희종│출판 맛있는책방
채소와 술을 좋아하는 두 셰프가 만났다. 이탈리아 요리를 하는 허인과 자연주의 요리 교실을 운영하는 김희종이 채소로 만든 안주를 쉽고 편하게 소개한다. 간단한 조리만으로 흔한 채소를 흔하지 않게 만드는 요리법을 2명의 셰프가 이야기하듯 쉽게 정리한 책으로, 냉장고 속 가장 흔한 10가지 채소를 활용해 채소 술안주 70가지를 만들었다.
에디터 : 류창희(프리랜서) | 참고도서 : <흔한 채소가 흔하지 않은 술안주가 되었습니다>(맛있는책방)
Copyright © 우먼센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