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과일 이벤트에…이마트24, 딸기상품 매출 51%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24가 지난 1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 시즌 과일 이벤트 '딸기를 찾아라'를 통해 딸기 관련 상품 매출이 직전 동기(지난해 12월11일~30일)대비 51% 늘어났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딸기 관련 상품 판매가 크게 늘면서 각 상품군내 매출 순위도 최대 10단계 이상 상승하기도 했다.
이마트24는 딸기 관련 인기 상품을 선별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시즌 이벤트로 주목도를 높인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이마트24가 지난 1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 시즌 과일 이벤트 ‘딸기를 찾아라’를 통해 딸기 관련 상품 매출이 직전 동기(지난해 12월11일~30일)대비 51% 늘어났다고 22일 밝혔다.
겨울철임에도 셀렉션(243%), 나뚜루스트로베리파인트(91%), 하겐다즈딸기마카롱싱글바(72%), 상하목장딸기파인트(68%) 등 딸기 관련 아이스크림 판매도 크게 증가했다.
아울러 딸기맛웨하스(120%), 액티비아딸기(119%) 등 쿠키, 발효유·딸기와 페어링이 좋은 샴페인장구프리미어크뤼750ml(211%), 생딸기를 활용한 리큐르 슈슈700ML(67%) 등 주류 매출도 크게 늘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딸기 관련 상품 판매가 크게 늘면서 각 상품군내 매출 순위도 최대 10단계 이상 상승하기도 했다. 이마트24는 딸기 관련 인기 상품을 선별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시즌 이벤트로 주목도를 높인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앞으로도 인기 과일을 활용한 이벤트를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오는 24일부터는 프리미엄 딸기인 ‘진한 달콤함 알타킹딸기 2종’(3입/5입) 판매를 시작한다. 오는 25일~31일까지 3입 상품에 대해 ‘1+1 혜택’도 제공한다. 알타킹은 경북농업기술원이 개발한 새로운 품종으로 일반 딸기보다 2~3배 크다. 딸기 특유의 새콤달콤함과 은은한 복숭아향이 어우러지는 풍미가 특징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시즌 대표 과일 중 하나인 딸기를 키워드로 처음 시도한 이벤트가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면서 향후 시즌 과일 이벤트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다”며 “상품 진열대 곳곳에 숨어있는 딸기를 찾아라는 스토리텔링도 고객들에게 재미와 흥미를 제공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북 할머니 강간살인'…범인의 DNA는 어딘가 달랐다[그해 오늘]
- 대통령실 사퇴 요구 보도 1시간만에 한동훈 “할 일 하겠다”
- 바람핀 사위가 숨진 딸의 재산 상속자? 억울합니다[양친소]
- 중동 확전 우려·OPEC 감산에도 꿈쩍 않는 국제유가…왜?
- 女 치마 속에 손 ‘쑥’ 넣고는…“술집 여자 좀 만지면 어때서?”
- 신지애 “하루 수면 5시간...자는 시간 아끼며 골프에 몰입했죠”[인터뷰]
- 고기 썰려고 마트서 ‘부엌칼’ 샀다가…경찰에 에워싸인 남성
- 분양가 계속 오르는데 본청약 감감…'우미린 사태' 도미노 우려
- "與 최소 153석 예상…중랑을은 '86막내'와 '新시대 첫째'의 싸움"[총선...
- 쓰디쓴 예방주사 맞은 클린스만호, 수비부터 재정비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