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여경옥 셰프와 협업…'옥사부의 마라 시리즈' 4종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U는 중식 대가 여경옥 셰프와 손잡고 만든 '옥사부의 마라 시리즈 4종'을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CU와 여경옥 셰프는 '누구나 맛있게 즐기는 마라'라는 상품 콘셉트로 마라 맛을 짜장면, 짬뽕, 짬뽕밥 등 소비자가 자주 찾는 중화요리에 접목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컵라면, 컵밥 형태로 만들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이추 명장과 신규 원두도 개발
(서울=뉴스1) 이상학 기자 = CU는 중식 대가 여경옥 셰프와 손잡고 만든 '옥사부의 마라 시리즈 4종'을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CU와 여경옥 셰프는 '누구나 맛있게 즐기는 마라'라는 상품 콘셉트로 마라 맛을 짜장면, 짬뽕, 짬뽕밥 등 소비자가 자주 찾는 중화요리에 접목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컵라면, 컵밥 형태로 만들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마라맛인 만큼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맛으로 풀어내는데 집중했다. 3개월 간 수시로 여 셰프와 만나 논의한 끝에 마라와 짜장, 짬뽕 맛을 해치지 않는 레시피를 구현했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상품은 '옥사부의 마라짜장'이다. 달짝지근한 짜장에 얼얼한 마라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먹을수록 풍겨오는 마라의 향과 맛이 독특한 풍미를 자아낸다.
이어 옥사부의 마라짬뽕, 마라짜장덮밥, 마라짬뽕밥도 내달 중으로 출시 할 예정이다.
CU가 새해 첫 상품 전략으로 내세운 각 분야별 전문가와의 '맛남'(맛있는 만남)은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 명장과 함께 'get 커피'의 신규 원두를 개발 중이며, 원두 패키지 및 종이컵에도 협업을 알리는 디자인을 반영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오랜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요리연구가 백종원 대표와 만능 양념장 소스를 활용한 간편식 5종을 내놓았다. 해당 간편식 시리즈는 출시 1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15만개를 돌파했다.
다음 달에는 베이커리 명장과 협업한 신상 빵도 선보인다. 시중 베이커리 전문점보다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한층 뛰어난 맛과 품질로 편의점 디저트 트렌드를 계속해서 선도하겠다는 입장이다.
황보민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마라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대중적인 음식인 짜장면에 마라를 접목해 마라 입문자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며 "향후 나올 상품들 역시 여 셰프와 협업을 통해 전문 중식당 못지않은 맛과 품질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hakiro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김병만, 전처 상습폭행에 "무혐의로 종결…30억 요구, 전 남편 아이 파양 조건"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유영재, 선우은숙 언니 강제추행 첫 재판서 혐의 부인…'녹취록' 주목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
- 아파트 복도서 전 여친 흉기 살해…'30대 미용사' 신상정보 공개 검토
- "절반은 목숨 잃는데"…난기류 속 패러글라이딩 1분 만에 추락한 유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