팡이요, 메이플 랜드에서 역대급 가운 만들었다
'메이플 랜드'에서 뜨뜨뜨뜨, 명예훈장, 수찬, 문월 등 국내 게임 인플루언서들의 최강급 아이템 제작이 한창인 가운데 넥슨 메이플스토리 대표 인플루언서 '팡이요'가 'DEX +35 파란색 가운'을 제작해 팬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팡이요는 메이플 랜드 전체 최강 표창 도적을 목표로 아이템을 제작 중이다. 그는 메이플 랜드 시작 직후 DEX +9 분홍색 가죽 구두와 공격력 +11 노가다 목장갑을 제작해 초반부터 강력한 모습을 자랑했다.
이후에는 공격력 +12 노가다 목장갑을 성공해 팬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이는 10% 장갑 공격력 주문서 2장, 60% 3장을 성공해야 얻을 수 있는 최강급 아이템이다. 5번 기회에서 단 한 번의 실패도 용납하지 않는 만큼 유저들 사이에서 높은 시세에 거래된다.
장갑 제작에 성공한 팡이요는 파란색 가운과 아대 제작을 시작했다. 메이플 랜드에서는 아이템을 착용하기 위해 서브 능력치를 아이템이 요구하는 수치까지 올려야 한다. 도적의 경우 메인 능력치는 LUK, 서브 능력치는 DEX다. 아이템을 착용하려면 DEX에도 능력치를 어느 정도 투자해야 한다.
이때 표창 도적은 다른 직업과 다소 다르다. 주 스킬인 '럭키 세븐'에 LUK 수치 비례 대미지 상승 특성이 있어 메인 능력치에 따른 대미지 상승 폭이 더 크다.
게다가 럭키 세븐은 3차 전직 이후에도 사용하는 스킬이다. 이를 고려해 가운, 망토 등으로 DEX 요구치를 최대한 충족시키고 기본 능력치를 LUK에 투자하면 더욱더 높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초고자본 표창 도적 유저들은 기본 능력치를 모두 LUK에 투자하는 이른바 '올럭 표도'를 추구하는 이유다.
팡이요의 도전은 결코 쉽지 않았다. 목표했던 DEX +25 이상 파란색 가운은 물론 최강급 아대 도전도 매번 실패했다. DEX +25 파란색 가운을 만들기 위해선 10% 주문서를 10번의 기회 안에 5번 이상 성공해야 한다. 단순 확률로 계산하면 최소 0.14%이다.
물론 아쉬운 기회는 있었다. 10% 주문서 3~4개를 빠르게 성공했을 때 팡이요는 DEX +25 가운 완성 확률을 높이기 위해 10% 주문서가 아닌 60% 주문서로 계획을 변경했다.
하지만 그의 계획은 수포로 돌아갔다. 가장 좋은 결과물이 DEX +22에 그쳤다. 끊임없는 실패로 그는 "메이플 랜드 아이템 만들기 너무 힘들다. 벽을 느낄 것 같은데 근성으로 버텨보겠다"며 지친 모습을 보였다.
팬들의 응원에 팡이요는 포기하지 않았다. 그리고 22일 마침내 결실을 맺었다. 그는 10% 주문서 3개를 연속으로 성공하며 목표에 한걸음 다가섰다. 본래 그는 이번에도 60% 주문서로 완성시킬 계획이었다. 하지만 '60% 전신 갑옷 민첩성 주문서'의 매물이 턱없이 부족했다. 결국 시청자 미션에 의해 10% 주문서로 도전하게 됐다.
10% 주문서 7장을 모두 부여하고 시청자들에게 먼저 결과를 공개했다. 결과를 본 시청자들은 경악했다. 7번의 기회 중 10% 주문서를 4번 성공시키면서 DEX +35 파란색 가운이 탄생했기 때문이다. 10% 주문서가 10번의 기회 안에 7번 성공할 확률은 약 0.0008748% 정도다. 커뮤니티 정보에 따르면 기댓값으로 계산 시 4500억 메소에 달한다.
팡이요는 "도전하는 자만이 얻을 수 있다"며 포효했고 시청자들은 "축하해", "매번 역사를 호소했는데 진짜 역사를 썼네", "저게 말이 되나", "이건 구경 온 뜨뜨뜨뜨한테 감사해야 한다", "60% 주문서로 하지 않은 것이 신의 한 수였다", "가운 끝났으니 아대도 역대급으로 만들자", "고생 많이 했는데 성공해서 다행이다" 등 축하를 전했다.
팡이요의 역대급 가운 제작으로 인플루언서들의 메이플 랜드 아이템 제작 도전에 더욱더 불이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팬들도 어떤 인플루언서에게서 놀라운 아이템이 등장할지 기대감을 표하고 있다.
한편, 메이플 랜드는 넥슨 메이플스토리 IP 소스 기반 콘텐츠 제작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로 개발한 빅뱅 전 메이플스토리 게임이다. 과거 메이플스토리의 콘텐츠와 감성을 높은 완성도로 구현하면서 게이머들의 추억을 자극해 큰 인기를 얻었다.
현재 메이플 랜드 팀은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오르비스와 엘나스 산맥 지역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준비에 전념하고 있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