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 되는 소리인가?...“트레블 가능이다” 사비 감독의 자신감 넘치는 발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비 에르난데스 감독이 자신감을 드러냈다.
하지만 사비 감독은 빅리그 경험이 없는 상태로 생각보다 빠르게 바르셀로나의 지휘봉을 잡았다.
2021-22시즌 로날드 쿠만 감독이 성적 부진으로 경질당하면서 사비 감독이 후임으로 왔다.
지난 시즌 사비 감독의 바르셀로나는 레알 마드리드를 제치고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가동민]
사비 에르난데스 감독이 자신감을 드러냈다.
바르셀로나는 22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스페인 세비야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베니토 비야마린에서 열린 2023-24시즌 스페인 라리가 21라운드에서 레알 베티스에 4-2로 승리했다. 이로써 바르셀로나는 승점 44점으로 3위에 위치하게 됐다.
경기를 앞두고 사비 감독은 사전 기자회견을 통해 “남은 대회 어느 것도 버릴 수 없다. 남은 모든 대회에서 우승에 도전할 것이다. 설득력 있는 플레이로 경기를 개선하고 승리해야 한다. 난 우리가 트레블을 달성할 수 있다고 믿는다. 물론 우승을 확신할 순 없지만 우리는 끝까지 싸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바르셀로나 레전드인 사비 감독은 선수 시절 바르셀로나에서만 767경기를 소화했고 85경기 185도 도움을 기록했다. 사비는 바르셀로나에서 라리가 8회, 코파 델 레이 3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4회 등 많은 우승을 경험했다. 2014-15시즌을 끝으로 바르셀로나를 떠났고 알 사드에서 선수 생활을 마무리했다.
이후 지도자의 길을 걸었다. 사비 감독은 알 사드에서 지도자를 시작했다. 사비 감독은 알 사드에서 좋은 지도력으로 주목을 받았다. 사비 감독은 알 사드에서 리그, 카타르컵 등 7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바르셀로나 팬들은 사비 감독이 감독으로서 경험을 쌓고 명장이 되어 바르셀로나로 돌아오길 바랐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사비 감독은 빅리그 경험이 없는 상태로 생각보다 빠르게 바르셀로나의 지휘봉을 잡았다.
2021-22시즌 로날드 쿠만 감독이 성적 부진으로 경질당하면서 사비 감독이 후임으로 왔다. 첫 시즌에는 무관에 그쳤다. 그래도 사비 감독이 부임 당시 9위였지만 2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린 건 고무적이었다.
지난 시즌 사비 감독의 바르셀로나는 레알 마드리드를 제치고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하지만 컵 대회에서는 아쉬움을 남겼다. 바르셀로나는 UCL 조별리그에서 2승 1무 3패를 거두며 조 3위로 UEFA 유로파리그(UEL)로 향했다. 하지만 16강 플레이오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패하며 유럽대항전 여정을 마쳤다. 코파 델 레이에서는 4강에서 탈락했다.
사비 감독의 말 대로 이번 시즌 트레블 가능성은 남아 있다. 코파 델 레이에서 8강에 진출했고 UCL에선 조 1위로 16강에 올랐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건 사실이다. 리그에서 1위 레알 마드리드와 승점 7점 차이다. 사비 감독이 이번 시즌에는 컵 대회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 감독으로서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가동민 기자 syg10015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