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1일 MBN 뉴스센터 주요뉴스
▶ 강릉 44cm 폭설…내일부터 전국에 다시 한파 강원 지역에 40cm가 넘는 많은 눈이 쏟아지면서 피해가 잇따랐고, 동계 청소년올림픽 일정에도 일부 차질을 빚었습니다. 밤부터는 기온이 급격하게 내려가면서 전국에 한파가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 내일 '컷오프' 여론조사…이재명-이해찬 회동 국민의힘이 내일(22일)부터 자신의 지역구에 출마하려는 현역 의원들의 컷오프를 위한 여론조사에 착수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해찬 상임고문과 만나 총선 승리를 위한 당 통합과 혁신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 인천 플라스틱 공장 큰불…"외출 자제" 문자 오늘 오전 인천에 있는 한 플라스틱 공장에서 큰불이나 현재도 진화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화재로 많은 연기가 발생하면서 인천시는 인근 주민들에게 외출을 자제하라는 재난 안전문자를 발송했습니다.
▶ "소비자 76% 대형마트 규제 완화 원해" 소비자 4명 중 3명은 대형마트 의무 휴업일 규제를 폐지하거나 완화를 원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대형마트 의무 휴업일을 평일로 바꾸는 지자체가 늘면서 곳곳에서 갈등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 홍콩 지수 하락률 세계 1위…2천억 이상 손실 연초부터 홍콩H지수가 11% 넘게 급락하면서 전 세계 주가지수 가운데 가장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연계한 ELS 상품 손실률도 커지고 있는데, 지금까지 2천억 원이 넘는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명태균에게 건네진 '김 여사 돈봉투'…검찰, 여론조사 연관성 수사
- 박단, 박형욱 비대위원장에 ″당선 축하, 이제 시작″
- '남녀공학 전환 진통' 동덕여대 학생들 본관 점거…흉기 난동 예고까지
- 미국도 북한군 전투 참여 공식 확인…″단호하게 대응″
- 시신훼손 장교는 육사 출신 양광준 소령…군인 피의자 신상공개 처음
- 시속 159km 음주운전에 10대 참변…포르셰 운전자 징역 6년
- 중국, 잇단 참사에 통제 강화…주하이 78명·항저우 5명 사상
- 김호중, 징역 2년 6개월 선고에 한숨…″죄책감 가졌는지 의문″
- '1등 공신' 머스크, 트럼프 정부 입각…트럼프 손녀 ″삼촌 된 일론″
- '내수 한파'에 취업자 증가 폭 10만 명 밑으로…″있는 직원도 내보낼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