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 슬라이더 구사" 롯데, 타자 아닌 투수로 영입해야 됐나…'중도 방출' 외인, 152㎞ 직구로 '빅리그 조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야구 아카데미 PFA를 운영하고 있는 데이브 코긴은 지난 19일(이하 한국시각) DJ 피터스(29)의 투구 영상을 게시했다.
롯데에서 방출됐던 피터스는 워싱턴 내셔널스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했고, 지난 시즌을 앞두고는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했다.
코긴스가 SNS에 구공개한 피터스의 구종을 보면 18일(한국시각) 피터스는 총 28개의 공을 던졌고, 총 17개를 던진 직구 최고 구속은 94.5마일(152㎞)까지 나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롯데 자이언츠와는 투수로 인연을 맺었어야 했을까?
미국 야구 아카데미 PFA를 운영하고 있는 데이브 코긴은 지난 19일(이하 한국시각) DJ 피터스(29)의 투구 영상을 게시했다.
피터스는 2021년 LA 다저스에서 빅리그 무대를 밟았다. 시즌 중간 텍사스 레인저스로 이적한 그는 70경기에서 타율 2할4푼2리를 기록했다.
2022년에는 롯데 자이언츠와 계약하면서 KBO리그 무대를 밟았다. 딕슨 마차도와 결별했던 롯데는 피터스와 총액 68만 달러에 계약을 했다. 키 198㎝, 체중 102㎏의 건장한 체구를 갖췄다고 소개한 롯데는 "외야 전 포지션을 소화할 정도로 넓은 수비 범위와 강한 어깨를 자랑한다.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마이너리그에서 3시즌 연속 20홈런을 기록할 정도로 장타력도 갖췄다"고 영입 배경을 설명했다.
'한 방' 갖춘 타자로 기대를 했지만, 정확성이 떨어졌다. 85경기에서 타율이 2할2푼8리에 머물렀다. 13개의 홈런을 날렸지만, 더이상 동행이 어렵다는 판단에 결국 7월 웨이버 공시를 했다. 롯데는 이후 잭 렉스를 영입했다.
롯데에서 방출됐던 피터스는 워싱턴 내셔널스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했고, 지난 시즌을 앞두고는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했다.
디트로이트에서 피터스는 투수로 변신했다. 루키리그에서 공을 던지며 재기를 노렸다. 그야말로 바닥부터 시작한 상황. 루키리그에서 17경기에 나와 21⅔이닝 1승무패 평균자책점 6.23을 기록하면서 큰 인상을 남기지 못했고, 결국 방출됐다.
피터스는 다시 한 번 본격적으로 투수 준비에 나섰다. PFA에서 기본부터 다져가면서 몸을 만들어갔다.
일단 과정은 좋았다. 코긴스가 SNS에 구공개한 피터스의 구종을 보면 18일(한국시각) 피터스는 총 28개의 공을 던졌고, 총 17개를 던진 직구 최고 구속은 94.5마일(152㎞)까지 나왔다. 이와 더불어 슬라이더와 스플리터를 섞었다.
코긴스는 "90마일 중반의 빠른 공과 낙폭이 큰 더러운 슬라이더를 구사했다"라며 "오직 한 타자만이 간신히 파울을 만들었고, 나머지는 삼진으로 물러났다"고 이야기했다.
팬들의 응원도 뒤따랐다. "피터스가 해내길 바란다"라는 글이 나왔고, 코긴스는 "할 수 있다. 열심히 하고 있다"고 답을 남기기도 했다.
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사났네!” 김숙·전현무, 올해 결혼하나..김희철 어깨춤 덩실덩실 (사당귀)
- 서정희♥김태현, 알고 보니 30년 인연..“집안끼리 각별한 사이. 母가 주선해 만났다” (동치미)
- '김가온과 이혼' 강성연, 이사한 집 공개…아들과 함께 일상의 행복
- 유명 배우, '촬영장 총격으로 촬영감독 사망' 결국 기소..과실치사 혐의
- 현아♥용준형 美 동반여행, 세상 의미없는 연예인 걱정[SC초점]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