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동천동 44면 규모 “공영주차장 들어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 서구가 동천동 상가 밀집지역 주차난 해소에 나섰다.
21일 서구에 따르면, 서구는 지난 19일 동천동 호반리젠시빌 건너편에 3층 규모의 공영주차장을 건립하고 준공식을 가졌다.
서구는 2020년 주차환경 개선 지원사업으로 국·시비 등 54억을 확보해 공영주차장 건립에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황성철 기자] 광주시 서구가 동천동 상가 밀집지역 주차난 해소에 나섰다.
21일 서구에 따르면, 서구는 지난 19일 동천동 호반리젠시빌 건너편에 3층 규모의 공영주차장을 건립하고 준공식을 가졌다.
이 부근은 그동안 주차공간 부족으로 불법 주·정차, 교통 혼잡, 보행로 안전 위협 등 각종 민원이 쏟아졌던 곳이다.
서구는 2020년 주차환경 개선 지원사업으로 국·시비 등 54억을 확보해 공영주차장 건립에 나섰다.
3년만에 완공된 주차장은 총 3개 층에 옥상층까지 더해 차량 44대 동시 주차가 가능하고, 다음달 부터는 24시간 유료로 개방한다.
또 서구는 장기주차 등 공영주차장의 사유화를 방지하기 위해 주민 의견수렴을 거쳐 주차요금을 적정 수준으로 정할 예정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주민들의 삶의 질과 직결되는 주차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시간과 비용 등이 많이 소요되는 주차장 건립보다 학교, 아파트, 종교시설 등 기존 주차장을 공유하고, 한쪽(가변)주차제 확대운영 등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hwa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요르단전 졸전에 ‘헤어밴드 조규성 SNS 악플 폭주
- 배우 강성연 "이사했어요"…김가온과 이혼 후 근황
- 정수근 이번엔 골프채로 때렸다…술병 폭행 조사중 아내 폭행 혐의로 입건
- 조권 '용준형과 열애' 현아 손절설 해명…"팔로우 상관없이 친해"
- '외계+인' 배우 지건우, 지난해 교통사고로 사망 비보
- 출산 앞둔 박슬기 "응급실 다녀왔어요"…무슨일?
- 여직원 성추행 의혹 양산시의원, 女 조형물 가슴 만지며 '인증샷 '
- 박세리, 1천만원 스키장 회원권 플렉스…실력은 '허당'
- 최강희 "3년 전부터 연기 안 해…그냥 행복하지 않았다"
- 요르단 겨우 비겨놓고 하는 말…클린스만 감독 "경기력은 긍정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