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가 육성"…대구 북구, '창업놀이터' 입주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년 창업가 육성을 위한 '창업놀이터' 입주자 모집이 23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된다.
21일 대구시 북구에 따르면 경북대 혁신타운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창업놀이터는 경북대 북문 맞은편 대학로 99-4에 위치한다.
입주 후 3개월 이내 창업놀이터를 사업 장소로 사업자등록을 해야 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창업을 꿈꾸는 청년에게 공간과 사업화 역량을 지원하고 지역 발전의 신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창업놀이터를 조성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비 또는 3년 미만 초기 창업자
[대구=뉴시스]정재익 기자 = 청년 창업가 육성을 위한 '창업놀이터' 입주자 모집이 23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된다.
21일 대구시 북구에 따르면 경북대 혁신타운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창업놀이터는 경북대 북문 맞은편 대학로 99-4에 위치한다. 10개의 개인사무실(14㎡∼28㎡)과 휴식공간, 오픈라운지 등으로 구성됐다.
입주 시 ▲입주 기간 1년, 연장 시 최대 2년 입주 ▲저렴한 임대료, 별도 보증금 및 전기·수도요금 등 관리비 없음 ▲책상, 의자, 기본집기 등 제공 ▲사업화 지원금 1000만원 ▲창업교육과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예비 창업자 또는 3년 미만 초기 창업자인 19세부터 39세까지 청년이다. 입주 후 3개월 이내 창업놀이터를 사업 장소로 사업자등록을 해야 한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20팀을 선발하고 2차 프레젠테이션 발표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10팀을 뽑는다.
신청 전 입주공간을 둘러볼 수 있도록 26일과 31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두 차례 창업놀이터를 개방할 계획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창업을 꿈꾸는 청년에게 공간과 사업화 역량을 지원하고 지역 발전의 신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창업놀이터를 조성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jik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260g' 국내 최소 몸무게 출생…"1%의 기적" 엄마품으로
- '건강 이상설' 박봄, 달라진 비주얼…날렵한 턱선
- '삭발' 이승기, 스님 잘 어울려
- 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박지윤이 원치 않아"
- 딸은 뒷전, 머스크 챙기기…트럼프·이방카 어색한 모습 포착(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