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마음 둘 곳 없는 30% 위해 새로운 길 제시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낙연 새로운미래 인재영입위원장이 오늘(21일) 오전 전북도의회를 찾아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이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민주당 탈당과 신당 창당에 나선 이유와 배경 그리고 전북지역 총선 계획 등에 대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기자회견 내용 중 이 위원장의 인사 발언 내용 들어보시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낙연 새로운미래 인재영입위원장이 오늘(21일) 오전 전북도의회를 찾아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이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민주당 탈당과 신당 창당에 나선 이유와 배경 그리고 전북지역 총선 계획 등에 대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기자회견 내용 중 이 위원장의 인사 발언 내용 들어보시겠습니다.
[이낙연 새로운미래 인재영입위원장]
대한민국은 검찰 독재와 방탄의 수렁에 빠졌습니다.이런 시기에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오랜 기간 고민했습니다.
저는 민주당에 몸담은 지 24년이 됐습니다. 그 24년 동안 국가로부터 많은 혜택을 받았습니다.국민의 사랑도 많이 받았습니다. 그런 사람으로서 어느 길이 도리에 맞는 길인가 고민했습니다.
당에 남아서 당을 변화시키지도 못하면서 입 다물고 있다가 간간이 선거 지원이나 하는 것이 가치 있는 일일까. 아니면 30, 30, 30, 국힘 30, 민주 30, 내 마음 둘 곳이 없다는 사람들 30으로 나눠진 지금의 대한민국에서 정치적으로 소외된 그 30%의 국민들께 새로운 길을 제시하면서 길동무라도 돼드리는 것이 가치 있는 일일까 오랜 세월을 고민했습니다.
고민 끝에 당에 남아서 아무 소리 않고 변화도 일으키지 못하면서 세월을 보내는 것보다는 정치에서 소외된 30%의 국민들께 길동무라도 돼드리는 것이 도리겠다 이렇게 판단했습니다.
영상취재·편집 : 진성민
Copyright © 전주M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역별 전기요금 차등제’ 도입되나.. 수도권 오르고 농어촌 내릴 듯
- "5만 원권 5장 찢어붙여 6장으로"…위조지폐 만든 30대 철창행
- "신년벽두 보름 사이 노인 6명 화마에"..농촌 화재 예방 '비상'
- 전북은행, 전주 소기업·소상공인에 500억 원 특례 보증 대출
- 2023년 아파트 전세 가격 4.09% 하락..전년 대비 20배 이상
- 고용노동부, 설 명절 대비 체불 예방 및 조기 청산 지도
- 주유소 기름값 15주 연속 하락.. "다음주엔 상승 가능성"
- '개혁신당' 공식 출범.. 초대 당대표 이준석
- 소상공인 희망센터 신규 입주 업체 모집..26일까지
- 내년 6월 이후 지역내총생산 분기 단위로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