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건강 악화…남보원·전태수·유니·나철, 오늘(21일) 별이 된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미디언 대부 남보원을 필두로 배우 전태수, 가수 유니, 배우 나철이 기일을 맞이했다.
1월 21일은 남보원이 세상을 떠난 지 4년이 되는 날이다.
배우 나철은 지난해 1월 21일 사망했다.
고 전태수는 배우 하지원(본명 전해림)의 남동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코미디언 대부 남보원을 필두로 배우 전태수, 가수 유니, 배우 나철이 기일을 맞이했다.
1월 21일은 남보원이 세상을 떠난 지 4년이 되는 날이다. 남보원은 2020년 1월 21일 폐렴 등을 이유로 생을 마감했다. 향년 84세.
남보원은 1963년 영화인협회가 주최한 '스타탄생 코미디' 1위를 수상하며 연예계 데뷔했다. 2018년 2016년 제7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은관문화훈장, 2015년 제3회 대한민국 신창조인 대상 행복한사회만들기부문, 1997년 제4회 대한민국연예예술상 대상 화관문화훈장 등을 수상했다.
배우 나철은 지난해 1월 21일 사망했다. 고인은 건강 악화로 치료를 받던 중 2세상을 떠났다. 향년 36세.
나철은 tvN '빈센조', '해피니스', SBS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웨이브 오리지널 '약한 영웅 Class 1' 등에 출연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가수 겸 배우 유니는 17주기를 맞이했다. 유니는 사망 전 악성댓글에 시달리며 우울증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2007년 1월 21일 생을 마감했다. 향년 26세.
유니는 1996년 KBS 1TV 청소년 드라마 '어른들은 몰라요'로 데뷔했다. 2003년을 기점으로 활발하게 가수 활동을 펼쳤다.
배우 전태수는 6주기를 맞이했다. 고 전태수는 2018년 1월 21일 34세 나이로 숨을 거뒀다.
고 전태수는 배우 하지원(본명 전해림)의 남동생이다. 하지원은 동생 발인 후 공식 계정을 통해 "아름다운 별. 그 별이 한없이 빛을 발하는 세상에 태어나기를. 사랑하는 나의 별, 그 별이 세상 누구보다 행복하기를. 세상 모든 이들에게 사랑받는 별이 되기를. 사랑한다. 아름다운 나의 별, 태수야"라고 애도했다.
전태수는 2007년 투썸 뮤직비디오 '잘지내나요'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다. KBS 2TV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과 SBS 드라마 '왕과 나', MBC 드라마 '몽땅 내 사랑', MBC 드라마 '제왕의 딸, 수백향' 등에 출연하며 연기 내공을 착실하게 쌓아 나갔다.
고인은 생전 우울증을 겪으면서도 꾸준히 치료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증세가 호전돼 구체적인 연기 복귀까지 논의했으나 결국 세상을 떠났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민준 “데뷔전 임영웅 집에서 얹혀살았다…요즘도 심심하다고 불러줘”(아침마당)
- ‘김창환 딸’ 미스코리아 眞 김세연, 알고 보니 예언가였다?(헬로아트)
- 이선균-女실장 카톡 공개 “불륜 NO, 이선균 불쌍 화류계 다 알아”(실화탐사대)[어제TV]
- 박은혜 “전남편 쌍둥이子 데리고 유학, 이혼 후 사이 더 좋아져” (4인용식탁)[어제TV]
- 현아, 정준영 몰카 받아본 용준형과 공개열애 시작…이던과 결별 1년여만[종합]
- “월세라서” 규현, 인테리어 신경 안 쓴 집 공개‥취향껏 냉장고는 2대(나혼산)
- 방탄소년단 정국, 늠름한 군복 자태 포착…어둠 뚫고 나오는 잘생김
- 김희애, 파이팅 외치다 빠진 네일에 당황[포토엔스토리]
- 장윤정, 아픈 子 연우 밤새 간호 “간신히 눈물 참아”(미스트롯3)[결정적장면]
- 아이유,박재범과 포즈에 폭소 “모로 가나 기어가나 멋있으면 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