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상계중앙시장 시설현대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노원구가 상계중앙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을 완료하고 이달 22일 오후 3시 시장 후문에서 준공식을 개최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낡은 편개형 지붕(한쪽 면에만 지붕을 설치한 형태)이 아치형으로 교체되면서 비나 눈이 오는 날씨에도 쾌적한 시장 나들이가 가능해졌다.
또 점포마다 제각각이던 판매대 대신 새로 디자인한 판매대를 설치해 깨끗한 시장 분위기를 조성했다.
노원구는 상계중앙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이 침체된 전통시장의 활력을 되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노원구가 상계중앙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을 완료하고 이달 22일 오후 3시 시장 후문에서 준공식을 개최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낡은 편개형 지붕(한쪽 면에만 지붕을 설치한 형태)이 아치형으로 교체되면서 비나 눈이 오는 날씨에도 쾌적한 시장 나들이가 가능해졌다. 시장 인근에 21면 규모의 주차장을 신설하고 도로에서 주차장으로 이어지는 진출입로를 확보해 교통 편이성도 높였다. 또 점포마다 제각각이던 판매대 대신 새로 디자인한 판매대를 설치해 깨끗한 시장 분위기를 조성했다. 낡은 시장 출입구 조형 간판도 교체했다.
노원구는 상계중앙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이 침체된 전통시장의 활력을 되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창영 기자 kc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둘째 임신 때 15㎏ 쪘다'는 여배우…20대 다이어트 안 통했다는데 [셀럽의 헬스]
- 김정은 새 '2.6억 마이바흐' 검문 검색 당한다…벤츠 “철저히 조사할 것”
- 유명 여배우 얽히더니…논란 점점 커지자 결국 칼 빼든 카카오
- 마트서 부엌칼 샀을 뿐인데…경찰 출동하고 시민들 '인증 영상' 촬영하고 '난리' 무슨 일?
- “토마토 없는 햄버거 안돼”…가격 보니 토마토 집을 때마다 손이 ‘덜덜’
- '미성년자라도 사형'…짝사랑하던 소녀 부모 살해 얼마나 잔혹했으면 최초 사형 선고
- 항공기 화장실에 비행 내내 갇힌 승객…승무원이 건넨 쪽지에는
- '불고기 체인점이라 낮은 점수 받아 손님 감소'…재일 한식당, 맛집 평가앱 2심서 뒤집혀 패소 무
- '영탁이 150억원 요구했다'던 막걸리 업체 대표에 징역형 '집행유예'
- 황의조, '출국금지' 조치에 …'주급 못 받아 최소 3억 금전적 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