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청각장애 고객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생명이 생명보험업계에서 처음으로 청각장애 고객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를 한다고 21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외부기관인 손말이음센터와 연계한 중계상담으로 청각장애 고객 업무 처리를 돕고 있었다.
삼성생명은 중계상담을 효율적으로 보완하기 위해 고객과 콜센터 상담사가 영상통화를 통해 직접 수어로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다.
삼성생명은 향후 상담 가능한 업무범위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이 생명보험업계에서 처음으로 청각장애 고객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를 한다고 21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외부기관인 손말이음센터와 연계한 중계상담으로 청각장애 고객 업무 처리를 돕고 있었다. 하지만 직접 상담이 아닌 중계사를 통한 3자 통화로 인해 고객의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불편함이 있었다.
삼성생명은 중계상담을 효율적으로 보완하기 위해 고객과 콜센터 상담사가 영상통화를 통해 직접 수어로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다. 전문상담사 3명은 6개월간 수어교육원 위탁교육을 수료했다.
현재 계약 조회, 증명서발급 업무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삼성생명은 향후 상담 가능한 업무범위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형교 기자 seogyo@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당 20원 '눈알 붙이기'…"1시간에 27만원도 벌었죠" [방준식의 N잡 시대]
- "작년엔 좋았는데…" 1년 만에 돌변한 '에코프로비엠' 개미들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 주가 4만5000원→2만5000원 뚝…'3만 개미' 물린 회사는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전북 군산에 무슨 일이?…'1.5억 아파트' 무더기 경매행 [심은지의 경매 인사이트]
- "라면 이렇게 먹어요"…한혜진 추천 '꿀팁' 놀라운 효과 [건강!톡]
- 故 이선균 보낸 후 전혜진 근황?…소속사 "팬들 위해 올린 예전 사진"
- 마돈나, 또 공연 지각…"손해배상 하라" 뿔난 관객들 고소
- 이경규 "반려견 6마리 키워서 치매 안 걸려"…진짜일까? [건강!톡]
- '갤S24' 라방하다가 역대급 사고…가수 강남 '기겁'
- "이쑤시개를 튀겨 달래요"…요즘 아이들 푹 빠진 먹방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