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전 매장 문 열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면세점이 싱가포르 창이공항점의 19개 전 매장 운영을 공식화하는 그랜드 오픈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이 19일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제3터미널에서 개최한 이번 그랜드 오픈식에는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리서우향 창이공항그룹 대표이사, 롯데면세점 모델인 배우 겸 가수 이준호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주남 "글로벌 트레블 리테일 기업으로 퀀텀점프"
롯데면세점이 싱가포르 창이공항점의 19개 전 매장 운영을 공식화하는 그랜드 오픈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이 19일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제3터미널에서 개최한 이번 그랜드 오픈식에는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리서우향 창이공항그룹 대표이사, 롯데면세점 모델인 배우 겸 가수 이준호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오픈식은 롯데면세점 창이공항점 그랜드 오픈을 알리는 리본 커팅식과 기념촬영을 시작으로, 매장 투어, 희귀 위스키 경매 행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진행되었다. 현장에서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싱가포르 창이공항점은 롯데면세점이 글로벌 트레블 리테일 기업으로 퀀텀점프하는 주춧돌이 되야 한다”며 “롯데면세점은 창이공항과 함께 선진 쇼핑 서비스와 인프라를 기반으로 다국적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면세점은 2019년 미국의 디에프에스(DFS)가 40년간 갖고 있던 면세사업권을 낙찰받으며 싱가포르에 진출했다. 팬데믹 여파로 2020년 6월부터 일부 매장만 운영했으나 지난해 12월 제3터미널 듀플렉스 매장을 열며 19개 구역 매장을 모두 오픈했다. 창이공항점은 창이공항 입·출국장 1~4터미널에 위치하며 전체 면적은 약 8000㎡ 이상이고 약 430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이는 롯데면세점이 운영하는 해외면세점 중 가장 큰 규모다.
싱가포르 창이공항은 코로나 이전인 2019년 연간 약 7000만 명의 여객이 이용하는 세계적인 허브 공항이다. 지난 11월 기준 여객수는 2019년 대비 90%까지 회복한 상황이다. 롯데면세점은 올해 창이공항점 여객수가 팬데믹 이전 수준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창이공항점 정상화를 기반으로 해외에서 연 1조 원 이상의 매출을 낸다는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앞으로 창이공항점을 중심으로 세계 주류 면세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세계적으로 수요가 높은 맥캘란, 글렌피딕 같은 싱글몰트 위스키를 비롯해 와인, 꼬냑, 보드카 등 430여 개 브랜드가 입점돼 있다. 특히 고객들이 색다른 면세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최신 기술을 활용한 체험요소를 강화해 로보틱 바텐더와 스마트 디스펜서가 제조하는 칵테일, 위스키 등 다양한 주류 제품 시음이 가능하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12월 호주 브리즈번공항점 10년 사업권 재획득에도 성공하며 현재 해외 6개 국가에서 1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해외 전점 정상 운영을 기반으로 올해 본격적으로 해외 사업을 강화해, 향후 5년 이내 해외 매출 비중을 30%대 이상으로 확대하고 ‘글로벌 트레블 리테일’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충성 고객 잡아라”…롯데면세점, ‘LDF 마일리지’ 도입
- 명동 메인거리에 3층 건물…롯데면세점 쇼룸 'LDF 하우스' 개장
- 롯데면세점, 고객초청 '올나잇파티' 개최…이준호·트와이스 등 무대
- 부산시·롯데면세점, 15개 점포에 '장인 소상공인' 인증
- 롯데免·카카오뱅크·제주항공, '26주적금 with 제주항공, 롯데면세점' 출시
- 외국인 마음 사로잡은 '아미', 롯데면세점 진출
- '둘째 임신 때 15㎏ 쪘다'는 여배우…20대 다이어트 안 통했다는데 [셀럽의 헬스]
- 김정은 새 '2.6억 마이바흐' 검문 검색 당한다…벤츠 “철저히 조사할 것”
- 유명 여배우 얽히더니…논란 점점 커지자 결국 칼 빼든 카카오
- 마트서 부엌칼 샀을 뿐인데…경찰 출동하고 시민들 '인증 영상' 촬영하고 '난리'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