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기승능력인증제 실기 응시 가이드 동영상 제작 홈피 게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마사회가 기승능력인증제 실기시험 응시 가이드 동영상을 제작해 말산업 정보 포털인 호스피아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기승능력인증제는 농식품부의 말산업육성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말산업 표준화를 위해 한국마사회가 주관해 시행하고 있는 제도이다.
태권도 단증처럼 승마 이용자의 기승능력을 등급화시켜 객관적으로 심사하고 인증하는 제도라 할 수 있다.
기승능력인증제를 통해 승마 이용자에게는 단계별 목표를 제시해 성취감을 높이고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웅희 기자] 한국마사회가 기승능력인증제 실기시험 응시 가이드 동영상을 제작해 말산업 정보 포털인 호스피아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단계별 표준 교육 가이드를 제시해 승마장별 교육 프로그램의 편차를 줄이고, 승마 이용자의 수준별 맞춤 교육으로 안전한 승마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취지다.
기승능력인증제는 농식품부의 말산업육성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말산업 표준화를 위해 한국마사회가 주관해 시행하고 있는 제도이다. 태권도 단증처럼 승마 이용자의 기승능력을 등급화시켜 객관적으로 심사하고 인증하는 제도라 할 수 있다. 인증제는 입문자를 위한 포니등급 3단계와 초급자부터 지도자까지 참여할 수 있는 일반등급 7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기승능력인증제를 통해 승마 이용자에게는 단계별 목표를 제시해 성취감을 높이고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줄 수 있다. 승마시설 입장에서는 이용자에게 체계적인 승마 강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기승자 수준에 적합한 말을 배정하여 안전사고를 줄이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마사회는 올해 약 100회 내외의 기승능력인증 시험을 시행할 예정이다. 기승능력인증 시행을 희망하는 승마시설은 모집절차에 따라 신청을 받아 적합성을 평가해 선정할 계획이다. 시행시설과 일정에 대해서는 3월경 호스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이어트 잘했네” 고은아, 수영복에 핫팬츠로 늘씬한 몸매 자랑... 방효진에서 고은아로
- ‘신발끈 고쳐매며’ 전혜진, 남편 이선균 보내고 22일만 근황 공개
- 김사랑? 몰라보겠네...더 어려진 듯 청순 비주얼 자랑
- ‘허무 개그’ 이진환, 월 2천만 원 오마카세 사장 근황 “최고 찍을 때는 2,500~3,000만 원”
- ‘문책성 교체 논란’ 이기제, 입 열었다…“경기력 당연히 만족 못해, 감독과 얘기한 건 없어”
- 박근형 “이순재, 심부전 투병 신구 쓰러졌을 때 가장 많이 울었다” [종합]
- 사유리 子 젠, 한국어-일본어 넘나들며 동시통역도 척척.. “야구선수할래?” 질문에 답은?
- 요르단 수비에 완벽 ‘봉쇄’된 측면 공격…질주 본능 ‘황소’ 황희찬이 그리웠다[SS도하in]
- 전반 ‘2실점’ 요르단에 ‘혼쭐’에도 빛났던 김민재 “매 맞았다고 생각, 조별리그라 오히려
- 조규성·이기제 연속된 부진에 클린스만 감독 “플랜A의 문제는 없다, 현재는 말레이시아만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