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오늘의 운세] 2024년 1월 21일 오늘의 띠별 운세
쥐띠 - 예의는 예의로, 무시는 무시로 되돌아온다
오늘의 운세는 내가 대우를 받고 싶다면 상대방에게 그만한 대우를 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쏘아붙이는 말투와 인상쓰는 표정은 상대방에게 카리스마로 보이기 보다 그저 피하고 싶은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따뜻한 인상과 차분한 말투를 습관 들이는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소띠 - 똥인지 된장인지 구별해야 하는 날
오늘의 운세는 직접 확인해보지 않아도 알 수 있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일일이 확인을 하는 것이 직성이 풀리는 분이시라면 다소 시간이 걸릴 것이지만, 감각적으로 행동할 수 있는 분이시라면 하는 일에 있어서 시간 단축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근소한 차이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격차가 벌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호랑이띠 - 자기 주장이 필요한 날
오늘의 운세는 여럿이 한 자리에 모여 앉아 머리를 맞대고 의논하는 형국입니다. 일을 하는데 있어 도움되는 것과 방해되는 것을 철저하게 구별할 줄 알아야 합니다. 우유부단하게 의견을 숨기고 있다고 해서 해결되지 않을 문제일 것입니다. 최대한 용기를 내길 바랍니다.
토끼띠 - 선악 구분 없이 화를 입는 날
오늘의 운세는 선과 악 모두 구분없이 화를 입는 날입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서 노력할 틈도 없이 벌어진 일에 대해 그 누구에게도 불평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니 먼저 몸과 마음을 추스려서 피해를 줄이는데 집중해야 합니다. 만약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더 큰 화가 돌아와 고생을 더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용띠 - 대지를 뚫고 발아하는 새싹의 형국
오늘의 운세는 이른 봄 대지를 뚫고 발아하는 새싹의 형국으로서 새로운 세계에의 욕구를 억제할 수 없는 창조성이 깃 들어 있는 날입니다. 위로 뻗으려는 초목이 땅속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으므로, 봄기운이 상승하듯이, 크게 복덕을 누릴 수 있는 길운의 날이라 하겠습니다.
뱀띠 - 물과 물이 엉키어 가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물과 물이 엉키어 가는 형국으로서 모사나 꾀가 너무 지나쳐 무엇이든 손대려고 하기 때문에 고통을 수반하고 대인관계에 있어서는 자기 꾀에 자기가 넘어가는 실수를 범할 확률이 높은 날이므로 이를 주의하여야 하겠습니다.
말띠 - 속을 꽁꽁 감춰야 하는 날
오늘의 운세는 속을 보여봤자 좋은 것 하나 없는 날입니다. 솔직함이 무례함으로 둔갑할 수 있으니 말과 행동을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누군가가 결정과 의사를 묻는 상황이 온다면 시간차 대답을 한다던지, 기한을 조금 미루시기 바랍니다.
양띠 - 가끔은 바보가 살기 편하다
오늘의 운세는 고래싸움에 새우 등 터지는 날입니다. 괜한 싸움에 휘말리게 된다면 무시를 당할 수 있으니 차라리 아무 쪽에도 속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어쩌면 바보같이 사는 것이 제일 편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바보같이 살 되 자신의 주체의식을 잃지 않는다면 아무도 무시할 수 없을 것입니다.
원숭이띠 - 뜻이 잘 맞는 귀인을 맞이하는 날
오늘의 운세는 뜻이 잘 맞는 귀인을 만나 일을 진행하는데 막힘이 없습니다. 홀로 진행했을 때 기나긴 고민을 들게하던 것이 금방 해결되는 진귀한 풍경을 목격할 것입니다.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나는 만큼 서로에게 좋은 영향력을 가져올 수 있으니 놓치지 않도록 주의하길 바랍니다.
닭띠 - 외로이 비치는 달과 같은 형국
오늘의 운세는 사람 없는 산에 외로이 비치는 밝은 달과 같은 형국입니다. 하고 있는 일에 대해서 꼭 필요한 존재로 자리 잡고 있으나, 함께 하고 있는 사람들이 탐탁치 못해서 앞으로 나아가기 힘들 것입니다. 그로 인해서 오늘 하루는 마음 고생이 많을 수 있어 최대한 차분하려고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포기하는 순간 모든 일이 엎어질지도 모릅니다.
개띠 - 즐거움을 위한 하루
오늘의 운세는 즐거움을 위해서 하루를 보내도 좋습니다. 인생의 길이는 사람마다 다른 만큼,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는 미지수와 같습니다. 그러니 모든 것을 세상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 가끔씩은 스스로를 위해서 움직이는 걸 추천합니다. 분명 하루를 보내는게 더 즐거워질 것입니다.
돼지띠 - 바람에 흔들리는 등불의 형국
오늘의 운세는 바람에 흔들리는 등불과도 같아서 늘 마음에 평온을 유지할 수 없어 동서남북 사방으로 분주하게 돌아다니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원기왕성하게 사방 분주하게 돌아다녀도 성과는 기대만큼 돌아오질 않으니 마음이 씁쓸한 날일 것입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외신도 극찬한 '산천어축제'…"당장 중단" 요구에 '발칵' [이슈+]
- "이쑤시개를 튀겨 달래요"…요즘 아이들 푹 빠진 먹방 [이슈+]
- "꿈 같았던 일 해냈다" 중국인들 환호…미국은 '초긴장' [강경주의 IT카페]
- "나도 모르게 손이 가요"…20대 女도 흔하게 겪는다는 질병 [건강!톡]
- 집에서 고기 썰려고 부엌칼 샀다가…'날벼락' 맞은 男
- 故 이선균 보낸 후 전혜진 근황?…소속사 "팬들 위해 올린 예전 사진"
- 마돈나, 또 공연 지각…"손해배상 하라" 뿔난 관객들 고소
- 이경규 "반려견 6마리 키워서 치매 안 걸려"…진짜일까? [건강!톡]
- '갤S24' 라방하다가 역대급 사고…가수 강남 '기겁'
- 71세 푸틴…올해도 영하 날씨에 얼음물 '입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