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의 해, 전통춤의 멋과 흥과 함께"…국립무용단 명절 기획공연 '축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극장 전속단체 국립무용단이 다음 달 7일부터 11일까지 명절 기획공연 '축제'(祝‧祭)를 하늘극장에서 공연한다.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선보이는 이 공연은 액운을 떨치고 행복을 기원하는 우리 춤으로 꾸민다.
국립무용단이 일곱 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명절 기획공연은 전통춤의 멋과 흥이 느껴지는 다양한 소품들을 새롭게 보여 더욱 기대를 모은다.
호젓한 남산 아래, 국립극장에서 우리 춤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는 '축제'는 명절에 멋과 흥을 더하기에 제격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국립극장 전속단체 국립무용단이 다음 달 7일부터 11일까지 명절 기획공연 '축제'(祝‧祭)를 하늘극장에서 공연한다.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선보이는 이 공연은 액운을 떨치고 행복을 기원하는 우리 춤으로 꾸민다.
2018년 시작된 국립무용단 명절 공연은 평균 98%의 높은 객석 점유율을 기록하며 "현생의 걱정도 잊게 한 시간", "멋진 기량과 흥에 취했다" 등의 관객 호평을 받아왔다. 국립무용단이 일곱 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명절 기획공연은 전통춤의 멋과 흥이 느껴지는 다양한 소품들을 새롭게 보여 더욱 기대를 모은다.
'축제'는 전통춤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총 7개 작품이 3장에 걸쳐 펼쳐진다. 1장은 신을 맞이하는 '영신'(迎神)의 춤으로 구성된다. 2장은 신을 즐겁게 하는 '오신'(娛神)의 춤으로 채워진다. 3장은 신을 떠나보내는 '송신'(送神)의 의미를 담은 두 작품으로 구성된다.
호젓한 남산 아래, 국립극장에서 우리 춤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는 '축제'는 명절에 멋과 흥을 더하기에 제격이다. 우리 춤의 다채로운 매력을 재발견하는 무대로 색다른 새해를 맞이할 수 있다.
새해맞이 공연으로 선보이는 만큼 용띠 관객을 위한 30% 할인, 한복 착용자를 위한 2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무용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cen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김병만, 전처 상습폭행에 "무혐의로 종결…30억 요구, 전 남편 아이 파양 조건"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유영재, 선우은숙 언니 강제추행 첫 재판서 혐의 부인…'녹취록' 주목
- 신동엽 "김경식, 과거 미분양 아파트 계약…알고보니 타워팰리스"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
- 아파트 복도서 전 여친 흉기 살해…'30대 미용사' 신상정보 공개 검토
- "절반은 목숨 잃는데"…난기류 속 패러글라이딩 1분 만에 추락한 유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