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0년대 걸그룹 샹그릴라스 보컬 메리 와이스 별세…항년 75세

임미나 2024. 1. 21. 06: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960년대 미국의 인기 걸그룹 샹그릴라스(Shangri-Las)의 리드 보컬 메리 와이스가 75세를 일기로 별세했다고 미 연예매체 버라이어티와 피치포크 등이 20일(현지시간) 전했다.

와이스의 솔로 앨범을 발매했던 노턴 레코드사의 미리엄 린나는 이날 와이스의 별세 사실을 언론에 확인했다.

샹그릴라스는 1960년대 미국의 팝 무대를 풍미한 4인조 걸그룹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1960년대 인기 걸그룹 샹그릴라스. 맨 오른쪽이 메리 와이스 [샹그릴라스 페이스북(The Shangri-Las Facebook) 게시물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1960년대 미국의 인기 걸그룹 샹그릴라스(Shangri-Las)의 리드 보컬 메리 와이스가 75세를 일기로 별세했다고 미 연예매체 버라이어티와 피치포크 등이 20일(현지시간) 전했다.

와이스의 솔로 앨범을 발매했던 노턴 레코드사의 미리엄 린나는 이날 와이스의 별세 사실을 언론에 확인했다. 사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샹그릴라스는 1960년대 미국의 팝 무대를 풍미한 4인조 걸그룹이었다. 트랜지스터와 자동차 라디오에서 흘러나온 이 그룹의 상큼하고 발랄한 목소리는 그 시절 많은 이들을 설레게 했다.

대표적인 히트곡으로는 '리더 오브 더 팩'과 '리멤버(워킹 인 더 샌드)' 등이 있다.

뉴욕 퀸스 출신인 와이스는 고등학교 시절 친자매인 엘리자베스를 비롯해 친구인 쌍둥이 마지·메리-앤 갠저 자매와 함께 샹그릴라스를 결성했다.

이들은 클럽을 다니며 공연하다가 유명 프로듀서의 눈에 띄어 가수로 데뷔하게 됐다.

와이스가 15세이던 1963년에 첫 앨범을 발매해 1965년까지 발표한 곡들이 잇달아 큰 인기를 끌었으나, 이후 법적인 문제가 불거지면서 1968년 해체됐다.

오랫동안 무대를 떠났던 와이스는 2007년 솔로 앨범 '데인저러스 게임'(Dangerous Game)을 발표하며 활동을 재개했으나, 이후 더 이어지지는 않았다.

그는 1960년대 잔인할 정도로 성차별적이었던 음악 업계에서 10대 소녀가 마주해야 했던 어려움에 대해 자주 얘기했다고 버라이어티는 전했다.

mina@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