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ON]'매너도 월클' 亞 최고스타 손흥민, 요르단과 2대2 비긴 뒤 상대 코치 셀카 요청 응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시아 최고 스타는 역시 달랐다.
손흥민은 20일(한국시각) 카타르 도하 알투마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요르단과 2023년 카타르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 2차전에서 2대2로 비긴 뒤 요르단 코치로 보이는 남성의 셀카 요청에 응했다.
스포츠방송 'ESPN'은 손흥민이 요르단 코치와 셀카를 찍는 사진을 공개했다.
한국은 25일 말레이시아와 조별리그 3차전을 치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아시아 최고 스타는 역시 달랐다.
손흥민은 20일(한국시각) 카타르 도하 알투마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요르단과 2023년 카타르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 2차전에서 2대2로 비긴 뒤 요르단 코치로 보이는 남성의 셀카 요청에 응했다.
스포츠방송 'ESPN'은 손흥민이 요르단 코치와 셀카를 찍는 사진을 공개했다. 두 장의 사진 중 두 번째 사진에는 손흥민과 사진을 찍어 만족해하는 코치의 감정이 고스란히 담겼다.
한국은 이날 후반 추가시간 극적인 자책골로 간신히 2대2로 비겼다. 한 수 아래로 여겨지는 요르단과 비겼으니, 대표팀 주장 손흥민의 기분이 좋을리 만무했다. 하지만 손흥민은 끝까지 매너를 지켰다. 흐트러짐없이 셀카 요청에 응하는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줬다.
손흥민은 경기 후 인터뷰에선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다. "분명히 만족하지 못하는 경기였지만 숨겨야할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부족했다. 요르단이 분명히 좋은 준비를 했고 좋은 경기를 한 것은 팩트다. 요르단이 칭찬과 격려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한국의 부족함을 지적하는 한편 상대를 추켜세웠다.
손흥민은 이어 "반대로 생각하면 우리가 조금 더 책임감을 가지고 경기장에 들어가야했다는 생각이 든다"며 "마지막에 동점골을 넣은 건 상황적으로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손흥민은 이번 아시안컵 두 번째 경기인 이날 전반 9분 직접 얻어낸 페널티킥을 침착한 파넨카킥으로 성공하며 팀에 리드를 안겼다.
하지만 한국은 전반 37분 박용우의 자책골과 저반 추가시간 6분 야잔 알나이맛에게 연속골을 허용하며 전반을 1골 뒤진채 끝마쳤다.
후반전 정규시간이 모두 끝날 때까지 1-2로 끌려가던 클린스만호는 후반 추가시간 1분 황인범의 슛이 상대 수비수의 발에 맞고 굴절되는 행운이 따르면서 간신히 승점 1점을 거머쥐었다.
1차전 바레인전에서 3대1로 승리한 한국은 승점 4점을 기록했다. 요르단과 승점 동률을 이뤘지만, 득실차에서 밀려 2위에 머물렀다. 한국은 25일 말레이시아와 조별리그 3차전을 치른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김태현, 알고 보니 30년 인연..“집안끼리 각별한 사이. 母가 주선해 만났다” (동치미)
- “담임과 결혼했다” 사제지간서 부부로..8살 연상연하 사랑 이야기
- “전혜진 하세요”..故이선균 사망 22일만 소속사 전한 아내 근황
- “내사랑 입원해 있네요”. 태진아 아내와 같은 환자복 입어
- “더럽고 위험”..학생을 인간 도마로 쓰게 한 中요리학교 논란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