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스포츠서울과 국민건강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가 스포츠서울과 국민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이끌어 나가는데 함께 협력하기로 하고 18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박동창 회장은 "이번 스포츠서울과 업무 협약으로 맨발걷기를 더욱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게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를 통해 국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이끄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가 스포츠서울과 국민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이끌어 나가는데 함께 협력하기로 하고 18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오후 3시 서울 중구 스포츠서울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에는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박동창 회장과 스포츠서울 송기윤 대표를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앞으로 K-맨발걷기 대회를 정례화해 국민건강 증진, 건강 관련 서비스 제공 등을 함께 추진하게 된다.
주요 협약 내용을 보면 △오는 5월 제1회 K-맨발걷기페스티벌(가칭) 개최, 맨발걷기의 건강 효과를 널리 알리는 건강 콘텐츠 생산 및 홍보, △3대 성인병 예방 캠페인 실시 등이다.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박동창 회장은 “이번 스포츠서울과 업무 협약으로 맨발걷기를 더욱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게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를 통해 국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이끄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서울 송기윤 대표는 “최근 맨발걷기가 선풍적인 인기인데 더욱 안전하고 건강하게 걸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여겨진다. 스포츠서울이 맨발걷기의 대중화에 함께 나서겠다”고 말했다.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와 스포츠서울은 오는 5월 제1회 K-맨발걷기 대회(가칭)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구체적인 날짜와 시간, 장소는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한편 맨발걷기는 혈액순환, 염증 예방 및 개선, 불면증 개선, 고혈압 콜레스테롤 당뇨 등 성인병 완화 등 다양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각 지자체마다 맨발걷기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맨발걷기 길을 신설하는 등 맨발걷기 대중화와 국민운동화에 나서고 있다.
사진=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퍼거슨이 딱 한 명의 선수만 다르게 대우했다”... 英 레전드의 폭로
- ‘이라크전 충격패’ 日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 “힘든 결과…반성해야 한다” [아시안컵]
- 카세미루 후계자로 데려왔는데…’성장 둔화’ 레알의 미래, 방출 후보로 거론
- ‘감히 알폰소를 노려?’…뮌헨, 레알의 미래 영입으로 보복한다
- 아르테타가 원한다…아스널 새 중원 사령관으로 ‘1700억 MF’ 낙점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